불황에도 쓸 사람은 쓴다..백화점 VIP 고객 10% 늘어

2016. 1. 31. 18: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3억짜리 시계'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지난해 11월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점에서 열린 스위스 시계 브랜드 브레게의 '클래식 그랜드 컴플리케이션 1808' 국내 최초 공개 행사에서 홍보도우미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 시계 두껑에는 706개의 다이아몬드가 있으며 판매 가격은 약 3억 2천만원이다. 2015.11.12 saba@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경기 침체가 백화점 VIP 고객은 비껴갔다.

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지갑을 열 때 한번 더 고민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가운데 연간 수천만원 이상 쓰는 백화점 VIP 고객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31일 주요 백화점 3사에 따르면 지난해 롯데백화점에서 연간 6천만원 이상 구매한 'MVG(Most Valuable Guest) 프레스티지' 고객은 전년 대비 10% 늘었다.

현대백화점의 '쟈스민' 고객(연간 4천만원 이상 구매)과 신세계백화점의 '퍼스트 프라임' 고객(연간 6천만원 이상 구매)도 각각 12%, 14% 증가했다.

VIP 고객들의 씀씀이도 보다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 MVG 프레스티지 고객의 매출은 전년 대비 25% 늘었고, 현대 쟈스민 고객과 신세계 퍼스트프라임 고객의 매출도 각각 24.7%, 23% 증가했다. 3사 VIP 고객의 매출 신장률이 VIP 고객 수 증가율을 훌쩍 뛰어 넘은 것이다.

백화점 업계는 이같은 추세에 맞춰 VIP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MVG 프레스티지 고객으로 선정되면 매장에서 롯데카드로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 점포의 MVG 라운지 이용이 가능하고, 발레파킹 서비스와 무료 주차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를 학기당 두 강좌에 한해 50% 할인해주고 명절이나 기념일에는 감사품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 등급별로 테마여행, 쇼핑·문화센터 할인, 발레파킹,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점포에서는 클럽쟈스민과 플래티늄 라운지를 두고 간단한 음료 서비스와 스타일링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gatsby@yna.co.kr

☞ "유럽서 난민 어린이 1만명 실종…인신매매·성범죄 노출"
☞ 번개탄으로 '극단적 선택' 50대, 화재경보기 울려 구조
☞ 강용석, 새누리 복당 신청…김용태 "최고위는 부정적"
☞ 끌어안고 엉덩이 더듬고...'여고생의 수난'
☞ '응팔' 혜리 "일찍 데뷔해 가족에게 더 애틋"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