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질,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가 평소에 하는 양치질은 치아건강 유지를 위해 지속적으로 필요한 것이다.
그렇다면 양치질은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마르퀴스 박사에 따르면 양치질은 아침과 저녁 하루에 최소 두 번 이상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밝혔다.
30분 전에 양치질을 하게 될 경우 산 성분이 치아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
이에 따라 아침과 저녁에 양치를 하는 사람도 있고 또 밥을 먹을 때마다 양치질을 하는 사람도 있다. 그렇다면 양치질은 언제 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
28일(현지시간) 영국 미러는 "올바른 양치질에 대한 정보가 너무 많아 오히려 우리를 혼란스럽게 만든다"며 "일부 전문가들은 와인이나 탄산음료, 또는 음식을 먹고 나서 곧바로 양치질을 하면 에나멜을 손상시킬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고 전했다.
이어 영국의 치과 전문의 리차드 마르퀴스 박사의 말을 인용해 양치질에 대한 최적의 시간을 소개했다.
마르퀴스 박사에 따르면 양치질은 아침과 저녁 하루에 최소 두 번 이상 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밝혔다.
또한 음식을 먹고 나서 최소한 30분이 지난 이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다고 마르퀴스 박사는 덧붙였다. 30분 전에 양치질을 하게 될 경우 산 성분이 치아 표면을 손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이어 마르퀴스 박사는 잠들기 전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음식물이 치아 표면에 그대로 남아있게 돼 밤새 충치를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집에 안 오길래 주차장 가봤는데…차안에 애인과 알몸으로"
- "딸이 있다고?"..코요태 신지 '7살 연하' 예비신랑, 뜻밖의 고백
- 이봉원, ♥박미선 생각에 연신 눈물 "가장 아플때 같이 못 있어줘"
- 재혼 이상민, 10세연하 부인 공개…시험관 도전
- 쓰러진 여대생 결국 사망…원인은 '고용량 카페인'? [헬스톡]
- '킬링로맨스' 배우 이서이, 43세 안타까운 사망…뒤늦게 알려져
- 남편 '무정자증'인데…상간녀·아내 둘 다 임신
- 187억에 성수동 아파트 매도한 최란·이충희 부부, 8년 만에 150억 시세 차익
- "야동 매일 보면서 내겐 '섹스 리스'…결혼하자는데" 30대女 고민
- 김종국 "62억 빌라, 결혼 준비 맞다…♥여친 공개는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