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소리', 소리의 숨은 비밀 공개 '딥러닝 기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로봇, 소리(감독 이호재)' 속 소리의 비밀이 밝혀졌다.
'로봇, 소리'는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해관(이성민 분)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소리를 만나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 '그녀'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로봇 사만다 역시 소리와 같은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됐고,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R2D2나 '인터스텔라'의 타스도 딥러닝 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들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허윤영 기자] 영화 ‘로봇, 소리(감독 이호재)’ 속 소리의 비밀이 밝혀졌다.
‘로봇, 소리’는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해관(이성민 분)이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 소리를 만나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극중 로봇인 소리는 세상의 모든 소리를 듣고 통화 내역을 확인, 도청할 수 있으며 전세계 언어에도 능통한 남다른 능력을 가졌다. 하지만 소리가 가진 가장 돋보이는 능력은 인간과 공감할 줄 아는 ‘인간의 감성을 지닌 휴머노이드’라는 점이다.
인공위성 로봇인 소리가 인간의 감성을 갖게 된 데는 ‘딥러닝’이란 기술이 바탕이 됐다. ‘딥러닝’은 컴퓨터가 사람처럼 생각하고 배울 수 있도록 하는 인공지능 기술로 수많은 데이터 속에서 사물을 구분하는 정보처리 방식을 모방해 스스로 판단하고 학습하는 것을 도와준다.
영화 ‘그녀’에 등장하는 인공지능 로봇 사만다 역시 소리와 같은 딥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됐고,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의 R2D2나 ‘인터스텔라’의 타스도 딥러닝 인공지능을 탑재한 로봇들이다.
영화 뿐 아니라 현실에서도 인공지능 로봇들이 등장하고 있다. MBC ‘무한도전’에 등장한 재난구조로봇 휴보 역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끈 바 있다.
‘로봇, 소리’의 소리 역시 우주에서 오랜 시간 동안 사람들의 데이터를 축적, 스스로 정리하고 분석까지 하는 능력을 갖춰 어린아이 정도의 지능과 감성을 지니고 있다. 극중 자아를 가지게 된 소리는 ‘해관의 딸 유주(채수빈)를 찾아야 한다’는 새로운 임무를 스스로 만들어서 지구에 내려와 해관과 만나게 된다.
이성민과 인공지능 로봇 소리의 호흡을 볼 수 있는 ‘로봇, 소리’는 오는 27일 개봉 예정이다.
yyoung@xportsnews.com/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무열-윤승아 부부 '어디서든 손 꼭 맞잡고'[포토]
- 나르샤 '영화관 나들이 왔어요'[포토]
- 신동미 '새침한 미소'[포토]
- 배수빈 '푸근한 미소'[포토]
- 김유미 '미스코리아의 빛나는 미모'[포토]
- 김수현, 30억 이어 28억 광고주 손배소?…"피소 여부 확인 불가" [공식입장]
- 고현정, 子 그리워하더니…3남매 보며 "건강하게 쑥쑥 크길" 애틋
- '17년 비밀연애' 강은비♥변준필, 휑한 하객석…"잘못 살았다" 심경 (조선의 사랑꾼)
- '남편 옥바라지' 성유리, 홈쇼핑으로 2년만 복귀…변함없는 미모 [엑's 이슈]
- '재혼' 이상민, 다시 유부남 됐다…♥비연예인 예비신부와 '혼인신고 완료'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