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일본 독도 영유권 주장은 후안무치의 극치"

이선아 2016. 1. 26. 16: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외무상이 국회에서 독도가 일본 땅이라고 주장한 데에 북한은 후안무치의 극치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북한의 대외선전용 웹사이트 '우리민족끼리'는 일본 외상이 독도가 일본 고유 영토라거나, 끈질기게 대응할 것이라 한 것은 실로 후안무치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독도가 우리 민족 영토라는 것은 지리적·법률적 근거로 충분히 확증됐는데도 일본이 영유권을 주장하는 것은 황당무계한 궤변이라고 비난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가 일본보다 천 년이나 앞서 독도를 발견하고 실질적으로 관리했으며 이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앞서 기시다 일본 외무상은 지난 22일 국회 외교 연설에서 독도가 일본 고유 영토라며 이러한 주장을 확실하게 전하고 끈질기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선아 [leesa@ytn.co.kr]

▶ "형사님, 저 사실…" 살인범의 섬뜩한 옥중편지

▶ 눈보라에 갇힌 차 도우려다 숨진 남성

[YTN 화제의 뉴스]
아래로 '뚝'…흉기로 돌변하는 고드름"처녀임을 증명하면 장학금을 드립니다"뉴욕 한복판을 스키장으로 만든 남자제시카 '신흥재벌' 등극, 보유 매장이 무려…바쁠 때 젖은 옷 신속하게 말리는 꿀팁!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