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매매사이트 이용한 내차 팔기! 매입시세 알고나면 쉽다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하지만, 같은 지역에서 비슷한 시기에 같은 중고차를 팔았음에도, 중고차 판매대금으로 받은 비용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것은 중고차시세 비교를 게을리 했기 때문이다.
ADVERTISEMENT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 ‘카스엔카’ 박철현 팀장은 “중고차매입 전문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에도 자기가 사는 지역을 복수로 넣어서 지역별로 중고차견적을 받아보길 권한다. 또한 소비자 스스로가 자기 중고차가 가지고있는 옵션과 특징에 대해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중고차시세 견적을 받는데 훨씬 유리하다”고 한다. 중고차의 옵션과 등급을 알고있다면, 자기 자동차가 가지고 있는 강점도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가 있다.
중고차시세는 차의 연식, 주행거리, 사고유무 등 매물의 상태 조건에 따라서 시세가 결정이 되지만, 중고차시세표는 명확한 법적 기준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판매자의 재량에 따라서 중고차시세가 결정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ADVERTISEMENT
이 부분에 실수가 없으려면, 중고차판매 계약서 작성 시, 정확한 시간을 기록하고 그 시간까지 명의이전을 끝낸다는 특약 사항을 추가하기를 권한다. 또한 중고차를 가져오는 데만 급급해 하는 중고차 업체나, 무조건 저렴한 가격에 중고차매입을 하려는 중고차직거래사이트는 될 수 있으면 피하는 게 좋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카스엔카’에서 덧붙여 설명하길, “안전한 ‘내차팔기’를 위해서는 3가지를 다시 한번 검토하라고 말한다. 첫째 정식 관인계약서로 작성되는지 검토하고, 둘째, 사업자자가 중고차매매에 관련된 사업자등록증인지 확인이 필요하며, 매입계약 담당자가 사원증이 있는지 검토한다면, 중고차판매로 문제가 될 일은 없을 것”이라고 한다.
ADVERTISEMENT
현재 중고차매입 지사가 운영중인 지역 중고차는 서울중고차, 인천중고차, 안산중고차, 부천중고차, 수원중고차, 분당중고차, 일산중고차, 용인중고차, 시흥중고차, 안양중고차, 남양주중고차, 평촌중고차, 과천중고차, 의정부중고차, 구리중고차, 원주중고차, 천안중고차, 충주중고차, 대전중고차, 광주중고차 대구중고차, 부산중고차, 강릉중고차, 등등 이다.
특히 최고 중고차 매입 견적이 높게 나올 확률이 많은 차종은, 중고승용차 중에는, 올뉴모닝 중고차, 스파크 중고차, K3중고차 SM3중고차, 아반떼MD중고차, 프라이드, 올뉴프라이드 중고차, K5중고차, YF쏘나타 중고차, SM5중고차 K7중고차, 그랜저HG중고차, SM7중고차, 제네시스 중고차 알페온 중고차, 에쿠스 중고차, 체어맨 중고차, K9 중고차 등이며, RV,SUV 중고차 중에는, 싼타페CM, 싼타페DM중고차, 맥스크루즈, 베라크루즈 중고차, 쏘렌토 올뉴쏘렌토 중고차, 카니발, 올뉴카니발, 카니발R중고차, 모하비 중고차, QM3중고차, QM5중고차, 액티언 중고차, 액티언스포츠 중고차, 코란도C중고차, 코란도스포츠 중고차, 렉스턴 중고차, 윈스톰 중고차, 캡티바 중고차, 등이 있다.
특히, 신형차 중에는 아반떼AD, 크루즈 중고차, 벨로스터 중고차, 티볼리 중고차는 중고차 매입 시세와 판매 시세가 모두 최고 상종가를 기록중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