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S7에도 아이폰처럼..라이브포토 같은 기능"

이재구 2016. 1. 15.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이 차기작 갤럭시S7에 아이폰6S 라이브포토 같은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드로이드기크는 14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 삼성이 다음 달 발표할 갤럭시S7에 아이폰 라이브포토 기능과 닮은 '비비드포토(Vivid Photo)'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삼성이 여전히 이 새로운 기능을 개발 중이며 갤럭시S7 발표 때 이 기능을 제공하더라도 올 연말에나 SW업데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차기작 갤럭시S7에 아이폰6S 라이브포토 같은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안드로이드기크는 14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 삼성이 다음 달 발표할 갤럭시S7에 아이폰 라이브포토 기능과 닮은 ‘비비드포토(Vivid Photo)’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고 전했다.

애플은 지난 해 9월 아이폰6S를 발표하면서 새로이 라이브포토(Live Photo)를 추가해 소개했다. 촬영 전후 사진을 1.5초짜리 짧은 동영상으로 만들어 주는 기능이다.

삼성이 다음달 말 나올 것으로 알려진 갤럭시S7에 애플의 아이폰6S에 들어간 라이브포토같은 기능을 추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은 갤럭시S6엣지.사진=삼성전자

HTC의 조 캡처(Zoe Caputure)는 애플보다 앞서 이 기능을 제공해 왔다.

이 소식통은 삼성이 여전히 이 새로운 기능을 개발 중이며 갤럭시S7 발표 때 이 기능을 제공하더라도 올 연말에나 SW업데이트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 기능의 명칭과 관련, “타임리스포토(Timeless Photo)에서 비비드포토(Vivid Photo)에 이르는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비비드포토는 비비드메모리와 포토를 결합한 명칭이다.

비비드포토는 애플의 라이브포토 기능과 달리 사운드를 제외한 사진만 캡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사운드 캡처 기능을 버림으로써 GIF파일 형식의 비비드포토를 곧바로 사용자 페이스북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 갤럭시S7은 올해 상반기에 나올 가장 주목받는 스마트폰이다. 이 단말기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2016) 개막 전날인 다음 달 21일 삼성 언팩행사를 통해 발표될 전망이다. 전작 갤럭S6와 외양상 유사하지만 방수 기능을 추가하고 마이크로SD슬롯을 부활시키는 등 변화를 줄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S7에는 QHD(2560x1440픽셀)해상도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퀄컴 스냅드래곤820과 삼성 엑시노스8890칩셋, 4GB램, 32/64/128GB 스토리지, 브라이트셀 센서를 사용한 12메가픽셀 후면카메라, 5메가픽셀 전면 카메라 등이 들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이 단말기 운영체제(OS)로는 안드로이드6.0 OS가 사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재구 전자신문인터넷 국제과학 전문기자 jk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