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아이 목욕법, 온도와 보습이 중요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겨울엔 차고 건조한 공기가 수분을 증발시켜 아이들의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원활한 혈액 순환을 막아 피부의 방어력과 회복 능력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겨울철 아이 목욕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아이의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아이들의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온도와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아이 목욕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겨울엔 차고 건조한 공기가 수분을 증발시켜 아이들의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원활한 혈액 순환을 막아 피부의 방어력과 회복 능력을 떨어뜨린다. 따라서 겨울철 아이 목욕법을 제대로 알고 있어야 아이의 피부 건강을 지킬 수 있다. 올바른 겨울철 아이 목욕법에 대해 알아본다.
아이들의 피부를 지키기 위해서는 온도와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우선 목욕 전 미리 실내온도를 따뜻하게 높여야 한다. 기존의 온도보다 2~3도 정도 올려주고 방에서 목욕시킬 경우 실내 온도는 24℃ 이상이 좋다. 또 뜨거운 물을 3분 정도 미리 틀어두어 욕실을 따뜻하게 데워두는 것이 좋다. 물 온도는 부모의 팔꿈치를 담갔을 때 따뜻하게 느껴질 정도의 38~40℃ 내외가 적당하다. 너무 뜨거운 물은 아이의 피부를 자극하므로 좋지 않다.
목욕시간은 가급적이면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 감기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목욕 후 보습 역시 중요하다.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목욕 후에는 흡수가 잘 되는 소재의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한 후, 3분 이내에 바디로션, 바디오일 등의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영유아 아이들은 손을 입에 무는 경우가 많아 유해화학성분이 없는 천연 보습제가 안전하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숨겨둔 팔 근육’ 놀면뭐하니 이이경, 어떻게 만들었나 보니?
- 브로콜리와 ‘이것’ 함께 먹으면… 암 예방 물론, 콜레스테롤도 개선
- 10대 소녀, 배 아파 병원 갔다가… 뱃속에서 2㎏의 ‘이것’ 나와
- 식이섬유 풍부한 고구마, ‘이렇게’ 먹으면 효과 떨어져
- 선글라스 잘못 썼다가 백내장·황반변성 촉발… ‘이런 것’ 피해야
- "살 안 찌는 조합" 56세 윤유선, '두 가지' 음식 소개하던데… 뭘까?
- 나 왜 계속 졸리지… ‘이 음식’ 많이 먹어서라고?
- [소소한 건강 상식] 국수 먹으면 왜 금방 배 꺼지지?
- “다이어트에 진짜 최고” 6kg 감량 최강희가 추천한 ‘음식’, 뭘까?
- “심장이 왜 푸른빛이야?” ‘이 약물’ 투여한 환자, 부검서 밝혀진 사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