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폰 맹추격하는 쯔위폰..LGU+ "Y6 판매량 2만대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단독 판매하고 있는 중국 화웨이의 초저가 스마트폰 'Y6'가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Y6는 LG유플러스가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저렴한 출고가인 15만4000원에 선보인 제품이다.
Y6 구매자가 LG유플러스의 '뉴(New) 음성 무한 29.9'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13만4000원의 공시지원금과 판매점이 자체적으로 줄 수 있는 추가 지원금(15%)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부터 단독 판매하고 있는 중국 화웨이의 초저가 스마트폰 ‘Y6’가 판매량 2만대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Y6는 출시 16일 만인 이달 3일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선 바 있다. 이후 2만대 판매까지는 11일이 걸렸다.
Y6는 LG유플러스가 국내에 출시된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저렴한 출고가인 15만4000원에 선보인 제품이다. Y6 구매자가 LG유플러스의 ‘뉴(New) 음성 무한 29.9’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13만4000원의 공시지원금과 판매점이 자체적으로 줄 수 있는 추가 지원금(15%) 2만원을 받을 수 있다. 사실상 공짜로 제품을 살 수 있는 셈이다.
실제로 LG유플러스(032640)가 최근 Y6에 대한 고객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복수 응답)에 따르면 응답자의 65%가 ‘부담 없는 단말기 가격’을 Y6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라고 답한 사람이 54%, ‘주변인 추천’을 꼽은 사람이 10%로 나타났다.
Y6는 5인치 HD 디스플레이와 1기가바이트(GB) 램(RAM), 8GB 내장 용량, 2200밀리암페아아워(mAh) 탈착식 배터리, 8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등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또 화웨이의 최신 사용자인터페이스(UI)인 ‘이모션 UI 3.0’도 Y6에 적용됐다. 제품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등 두 가지다.
LG유플러스는 이달 7일 인기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를 Y6의 홍보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이를 두고 통신업계 관계자들은 “SK텔레콤이 보급형 스마트폰 ‘루나’의 홍보 모델로 AOA 멤버 설현을 등장시켜 큰 인기를 끌자 LG유플러스도 비슷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Y6를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스타성을 입증 받은 쯔위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면서 “설 연휴를 앞두고 효도 선물이나 새 학기를 맞는 청소년 선물로 Y6를 추천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보잉 납품 지연’에 뿔난 트럼프, 카타르 항공기 구매해 개조
- SKT 해킹 악성코드 ‘BPFDoor’, 중국계 해커 연루 정황
- “빠른 사업 진행이 낫다”… 공사비 부담에 초고층 포기하는 정비사업장
- [격변의 방산]① 中 견제 중점 둔 美, 국방 예산 1조달러 시대
- 115세 ‘세계 초고령자’ 英 할머니 “장수 비결? 하고 싶은 일 하는 것”
- 한덕수, 대선 출마… “개헌·통상해결·국민통합 약속”(종합)
- “몇 년 만에 온 기회인데”… 관세 폭탄에 노트북 시장 출하 멈추고 전망 하향
- [비즈톡톡] “해외 전용이 더 인기?”…한국 라면, 현지 한정판 국내 역출시 잇따라
- 2030 줄고 4050 많아지고… 늙어가는 게이머·게임사 직원들
- 李, 대통령 되면 진행 중 재판은 어떻게?... ‘불소추 특권’ 놓고 국민의힘·민주당 대립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