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리버풀, QPR 수비수 코커 영입..클롭 2호 영입
[인터풋볼] 박주성 기자= 수비수들의 줄부상으로 어려움에 빠진 리버풀이 스티븐 코커(24) 임대 영입에 성공했다.
리버풀은 12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센터백 코커의 임대영입 소식을 전했다. 리버풀은 "리버풀이 코커의 임대영입에 성공했다. 계약기간은 이번 시즌까지다"라고 발표했다. QPR과 사우샘프턴 역시 일제히 그의 리버풀 이적 소식을 전하며 활약을 기대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코커는 당장 다가오는 21라운드 아스날전에 코커를 투입할 수 있다. 또 코커가 현재 리버풀이 부상으로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해결해 줄 수 있다고 전하며 그의 영입 이유를 밝혔다.
현재 리버풀은 주전 센터백인 마틴 스크르텔, 데얀 로브렌, 마마두 사코가 부상으로 쓰러졌다. 이에 리버풀은 사우샘프턴에서 임대 생활을 하고 있는 코커를 선택했다.
코커는 지난여름 사우샘프턴으로 임대를 떠나기 전 스완지 시티, 카디프 시티에서 활약하며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또 올림픽에도 나선 적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경험을 했다. 과연 코커가 리버풀의 뒷문을 든든히 지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이적정보
이름: 스티븐 코커 (Steven Caulker)
출생: 1991년 12월 29일(영국)
포지션: 중앙 수비수
전 소속팀: 사우샘프턴(임대)
시즌 기록: 3경기(리그)
특이사항: 풍부한 경험(토트넘 핫스퍼, 요빌 타운, 브리스톨 시티, 스완지 시티, 런던 올림픽 영국대표팀, 카디프 시티, QPR, 사우샘프턴)
사진=리버풀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