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커제, 몽백합배 결승서 자존심을 건 승부..'바둑TV-유튜브 중계'

2016. 1. 5. 15: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김은정 기자] '이세돌 커제'

위기에서 벗어난 이세돌 9단이 몽백합배 우승을 건 마지막 승부에 나선다.

이세돌과 커제는 5일 중국 장수성 루가오에서 열리는 제2회 몽백합배 세계바둑오픈 결승 5국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이세돌 9단은 지난 4일 열린 결승 5번기 4국에서 커제 9단을 꺾었다. 이 대국 전까지 1승 2패로 수세에 몰려 있던 이세돌 9단은 4국에서도 졌다면 5판 3승제인 몽백합배 결승전의 우승자 자리를 커제 9단에게 넘겨줘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세돌 페이스북

그러나 이세돌 9단은 이날 4국에서 커제 9단에게 160수 만에 백 불계승을 거뒀다. 결국 이날 열리는 마지막 한 판에 한국 바둑 랭킹 2위인 이세돌 9단의 자존심이 걸려 있다.

이세돌 9단은 지난해 11월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준결승에서도 커제 9단과 맞붙은 적이 있으나, 패했다. 이후 커제 9단은 여세를 몰아 삼성화재배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이세돌 9단은 이번 몽백합배 결승에서 설욕을 노린다.

지난해 10월부터 중국 랭킹 1위 자리를 지키는 커제 9단은 지난 1월 바이링배와 삼성화재배에 이어 세계 3관왕에 도전한다.

몽백합배 우승상금은 180만 위안(약 3억2천600만원), 준우승상금은 60만 위안(약 1억870만원)이다.

한편 이세돌 커제 제5국 대결은 5일 오후 1시 바둑TV와 미국바둑협회(AGA) 공식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user/USGOWeb)에서 생중계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