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도현·조승우·조정석·변요한·정문성, 뮤지컬 '헤드윅 뉴 메이크업'

이재훈 2015. 12. 24.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윤도현
【서울=뉴시스】조승우
【서울=뉴시스】조정석
【서울=뉴시스】변요한
【서울=뉴시스】정문성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록 뮤지컬 '헤드윅'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헤드윅: 뉴 메이크업'에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 변요한, 정문성이 캐스팅됐다.

공연제작사 쇼노트에 따르면, 이들은 2016년 3월1일 홍익대학교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하는 '헤드윅'의 타이틀롤을 번갈아 연기한다.

약 2년 만에 돌아오는 이번 시즌은 뉴욕 오리지널 프로덕션의 브로드웨이 공연에 발맞춰, '뉴 메이크업'이라는 부제를 달았다.

동독 출신 실패한 트랜스젠더 록 가수 '한셀'의 이야기다. 결혼을 위해 이름을 '헤드윅'으로 바꾼 그는 성전환수술을 받지만 버려진다. 이후 미국으로 가 록스타의 꿈을 키우게 된다.

영화배우 겸 감독 존 캐머런 미철이 극본과 가사를 쓰고 기타리스트 스티븐 트래스크가 곡을 붙였다. 미철은 '헤드윅'의 오리지널 캐스트이기도 하다. 1998년 미국 초연 후 영국 런던, 일본 도쿄, 독일 베를린 등지에서 공연했다.

한국에서는 2005년 4월12일 서울에서 초연했다. 이후 2014년까지 총 아홉 번의 시즌 동안 전국 통산 1650여 회 무대에 오르며 수백 회의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윤도현, 조승우, 조정석을 비롯해 송창의, 김재욱, 김동완, 박건형, 오만석, 엄기준, 김다현, 윤희석, 송용진, 이석준, 최재웅, 손승원 등 뮤지컬 스타들을 배출했다.

윤도현은 2009년 공연 이후 7년 만에 다시 헤드윅으로 나선다. 록 보컬인만큼 '헤드윅'의 음악을 가장 잘 소화해낸 배우로 평가 받는다. 윤도현과 함께 그가 이끄는 밴드 'YB'가 극중 앵그리인치 밴드로 합류한다.

'헤드윅' 전회 매진의 신화 조승우의 귀환 역시 반갑다. 2004년 초연부터 2014년 10년 공연까지 5번의 시즌을 함께했다. 영화 '건축학개론'으로 스타덤에 오른 조정석 또한 뮤지컬 '블러드 브라더스' 이후 2년 만의 무대 복귀작으로 '헤드윅'을 선택했다. '헤드윅'은 2011년 이후 5년 만이다.

tvN '미생'의 스타 변요한의 캐스팅이 가장 눈길을 끈다. 그는 '헤드윅'으로 뮤지컬에 데뷔한다. 영화 '소셜포비아', 드라마 '육룡이 나르샤'로 주가를 높이고 있는 그는 이미 '헤드윅'의 뮤지컬 넘버들을 모두 외우고 다닐 만큼 작품에 애정이 남다르다. 가창력 역시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육룡이 나르샤'에서 고려 민중의 삶을 담은 노래 '청산별곡'과 '무이이야'를 애절한 감성으로 불러 시청자들 사이에서 '요한제라블'로 통하기도 한다.

연극 '거미 여인의 키스', 뮤지컬 '사의 찬미', '육룡이 나르샤' 등에 출연한 정문성은 선 굵은 연기와 노래로 대학로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다. 그는 '헤드윅'으로 지금까지 한 번도 보여주지 않았던 여성스러운 면모를 드러낼 예정이다.

헤드윅의 남편 '이츠학'은 역대 최고 가창력의 여자 가수 또는 뮤지컬배우가 맡았다. 이번에는 로커 서문탁과 80대 1의 오디션을 뚫고 선발된 '젊음의 행진' '형제는 용감했다'의 임진아, 뮤지컬 '인더하이츠'로 재발견된 SM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제이민이 캐스팅됐다. 2016년 5월29일까지. ㈜쇼노트·㈜창작컴퍼니다. 02-749-9037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