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이 일어나면 '지진희'가 뜨는 이유

2015. 12. 22. 10: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 새벽 전북 익산에서 규모 3.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동은 익산뿐 아니라 서울, 대전, 부산 등 전국 곳곳에서 감지됐습니다.

진동을 느낀 사람들은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에 '방금 느낀 흔들림이 지진이 맞느냐'는 글을 올리며 불안에 떨어야 했습니다.

그런데 지진이 날 때마다 도배글(비슷한 글이 계속 올라오는 현상)이 들어차는 게시판이 있습니다.

바로 DC인사이드의 배우 '지진희'의 갤러리입니다. 배우 지진희의 이름이 '지진이'라는 말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발생하는 일종의 언어유희인 것입니다.

어제 새벽 이후로 지진희 갤은 "지진희 일어났다", "지진희 일어나서 잠에서 깨버렸다"는 글로 온통 도배가 된 상황입니다.

DC 인사이드 갤러들이 도배를 이용해 이른바 '특정 갤 털기'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닙니다. 가장 자주 피해를 보는 갤러리는 바로 가수 '세븐갤'입니다.

세븐갤은 조금이라도 숫자 '7'이 연상되는 사건이 일어나면 항상 가수 세븐과 관계없는 글로 도배됩니다. 우리나라가 올림픽에서 양궁 7연패를 했을 때도, 또 등번호 7번 구자철 선수가 골을 넣었을 때도 세븐갤은 스포츠 팬들에게 공간을 내줘야 했습니다.

갤러들의 '특정 갤 털기'는 이미 DC 인사이드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입니다. 처음에는 불쾌감을 표시했던 팬들도 이제는 '이 또한 지나가리라'는 달관으로 시간이 지나기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또 어떤 갤이 무슨 이유로 도배를 당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YTN PLUS (press@ytnplus.co.kr)

▶ [영상] '쾅' 소리와 함께 흔들…엘리베이터에서 대피

▶ 전자발찌 찬 채…길거리서 여중생 성추행한 男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