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돌아온 터보에 음원차트 '응답'..7개 차트 1위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2015. 12. 21.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년 만에 3인조로 돌아온 터보(사진=황진환 기자)
그룹 터보(김종국, 김정남, 마이키)의 귀환에 음원차트가 '응답'했다.

터보는 21일 0시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어게인(AGAIN)'을 공개했다. 타이틀곡 '다시'는 이날 오전 8시 기준 지니, 네이버뮤직, 벅스, 소리바다, 몽키3, 올레뮤직, 엠넷 등 7개 주요 음악사이트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앨범 공개 이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창을 달구며 대중의 높은 관심과 기다림을 입증했다.

1995년 데뷔, 가요계를 풍미했던 터보는 올해 데뷔 20주년을 맞아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3인조로 돌아왔다. 15년 만에 공개하는 이번 앨범에는 총 17곡이 수록됐으며,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룰라 이상민, DJ DOC 이하늘, 지누션 지누, 라이머, 산이, 제시, 박정현, 케이윌, 소야 등이 참여했다.

타이틀 곡은 유재석이 내래이션으로 참여한 90년대 터보표 댄스곡 '다시'와 히트곡 '회상'을 떠올리게 하는 겨울 감성을 미디엄템포곡 '숨바꼭질' 두 곡이다.

김종국은 앞서 열린 음악감상회에서 "우리 음악이 예전 스타일이지만, 지금 활동하는 팀 사이에서 유니크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그렇다고 올드하지는 않다. 여러가지 악기를 사용했고, 뮤직비디오 역시 수준이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이번 재결합을 계기로 향후 꾸준히 터보로 음악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터보는 6집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CBS노컷뉴스 김현식 기자] ssik@cbs.co.kr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