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룡이 나르샤' 아닌 밤중에 조희봉

조지영 2015. 12. 16. 0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희봉
사진=SBS '육룡이 나르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그야말로 아닌 밤중에 홍동깨, 아니 조희봉의 등장이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육룡이 나르샤'(김영현·박상연 극본, 신경수 연출) 22회에서는 이성계(천호진)와 조민수(최종환)의 위화도회군 이후가 그려졌다. 사심은 없었지만, 백성의 마음도 헤아리지 못한 장군 최영(전국환)은 이성계와의 최후의 결전에서 무너졌다. 2주에 걸쳐 요동정벌과 위화도회군, 굵직한 두 역사적 사건이 그려진 것이다.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개경 전투신으로 위화도회군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어두운 밤, 수만의 병사들이 대치한 전투 장면은 화려한 액션, 영화 같은 스케일, 배우들의 몸 사리지 않는 열연 등이 어우러져 시청자를 압도했다. 특히 백발백중의 신궁 이성계가 멀리 성 위의 병사에게 활을 겨누는 장면은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시청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채 위화도회군이 끝났다. 그러나 '육룡이 나르샤'는 또 다른 인물,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끌어내며 시청자의 손에 다시 한 번 땀을 쥐게 만들었다. 바로 의미심장한 인물 하륜(조희봉)의 등장이다.

위화도회군 이후 권력을 잡은 이성계와 조민수는 우왕(이현배)을 실각시킨 뒤 새로운 인물을 왕위에 올리기로 협의했다. 그러나 개경 장터를 중심으로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이 왕이 된다는 '십팔자위왕설'의 노래가 퍼져나갔다. 권력자들은 물론 대부분의 백성들이 '십팔자위왕설'의 주인공은 이성계라고 생각했다. 이 노래 하나로 이성계는 모든 권력자들이 경계해야 할 인물이 된 것이다.

시기가 애매한 만큼, 정도전(김명민)과 이방원(유아인)을 비롯한 용들은 해당 노래를 퍼뜨린 인물을 찾아 나섰다. 이 과정에서 이방원은 의문의 장돌뱅이가 아이들에게 해당 노래를 부르도록 했음을 알아냈다. 장돌뱅이는 어떤 노인에게 부탁 받았다며 백매화가 그려진 은자를 꺼내놓았다. 백매화 은자는 이인겸(최종원)의 집안에서 사용하는 화폐. 이방원과 정도전은 '십팔자위왕설' 노래 뒤에 이인겸이 있다고 확신, 이인겸을 추포하기 위해 떠났다.

하지만 이인겸은 이미 보름 전 세상을 떠났음이 밝혀졌다. 닷새 전에 부탁 받았다는 장돌뱅이의 말이 거짓이었던 것. 이방원은 "그 장돌뱅이는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이 일을 꾸민 것이다"고 알아챘다. 말 그대로 이방원과 정도전을 비롯한 용들이 장돌뱅이의 계략에 놀아난 것이다.

같은 시각 조민수는 이성계의 뒤통수를 치고 세자를 왕위에 추대했다. 이것 역시 장돌뱅이가 이인겸을 가장해 꾸민 일이었다.

육룡은 물론, 시청자조차 장돌뱅이의 정체가 궁금해진 상황. 혼자서 고려 권력을 쥐고 있는 도당을 뒤흔들고, 이성계와 정도전 조직을 발칵 뒤집어 놓은 인물의 정체는 하륜이었다.

정도전을 보기 좋게 속인 하륜의 흡족한 표정 위로 '훗날 이방원을 왕위에 올리는 책사 하륜'이라는 자막이 등장하며 22회는 끝이 났다.

이성계와 육룡, 시청자 모두 짜릿한 반전으로 뒤통수를 맞은 것이다. 이게 바로 아닌 밤중에 조희봉의 등장이다.

soulhn1220@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강두리, 생전 SNS에 남긴 마지막 글 "좋은 소식" 안타까워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강두리 자택서 번개탄 피우고 숨진 채 발견
 ▲ 현금인출기 부스 안서 성관계 커플 포착
 ▲ 불륜이 부른 참극…금니 뽑고 안구 적출
 ▲ 30대男, 만취 여성 추행 촬영·유포
 ▲ 성매매업소서 몰카·유포한 손님 감금해 돈뜯어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보이스캐디 T1 ‘149,000원’ 40%DC 100개 한정!
텐프로 종업원들도 놀란 50대 '男' 비밀이..?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