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정소년 유닛 순정L, 동방신기 이어 '풍선' 재해석

2015. 12. 10. 14: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나유주 인턴기자]보이그룹 순정소년의 유닛 순정L이 '풍선'의 리메이크 곡을 발표했다.

순정소년은 10일 새롭게 편곡한 '풍선'을 공개했다. '풍선'은 1980년대 인기락 그룹이였던 다섯손가락이 최초 발표한 곡으로 1980년대를 대표하는 노래 중 하나다.

[순정소년 '풍선'. 사진제공=아이티엔터테인먼트]

이에 순정소년의 유닛 순정L은 '풍선'을 일레트로닉 댄스 버전으로 재해석했다. 앞서 동방신기 또한 '풍선'을 리메이크해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순정L의 색깔이 담긴 '풍선'에도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순정L의 '풍선'은 전반부와 후반부의 강렬한 랩은 물론 4옥타브 고음역대를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이 곡의 원곡 작사, 작곡가인 이두헌, 김성호가 별도의 저작권료 없이 흔쾌히 리메이크를 허락했다는 후문이다.

순정소년의 소속사 아이티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추억이 아련한 동심의 세계로 돌아가고 싶은 이상을 담은 곡"이라며 "순정L만의 색깔이 담겨있는 음악 그 자체로써 평가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정L의 '풍선'은 각종 음악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ent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