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 무료영상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출시

쉽고 간편한 기능으로 고품질 영상편집

인터넷입력 :2015/11/19 11:10

그래텍(대표 곽정욱)은 쉽고 간단한 편집기능으로 누구나 개성 있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무료영상편집 프로그램 '곰믹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동영상의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영상을 단순히 시청하는 것을 넘어 직접 만들고 편집하는 것으로 소비자의 욕구와 행동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그래텍은 누구나 편히 사용할 수 있는 무료영상편집 프로그램 곰믹스를 개발했다.

곰믹스는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집기능이 간단하게 구성돼 있다. TV예능처럼 말풍선과 자막을 입히고, 사진과 이모티콘을 영상 속에 삽입할 수 있다. 또 좋아하는 배경음악을 깔아 나만의 개성 있는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 감성자막으로 유명한 산돌폰트를 10종 기본 제공하며 다양한 클립아트 및 자막 효과를 이용해 자유로운 표현을 연출할 수 있다.

더불어 곰믹스는 빠르고 안정적인 인코딩 성능을 확보하고 있다. 출력 설정을 통해 화질의 선명도 및 인코딩 처리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 선택에 따라 만족도가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관련기사

곰믹스를 통한 영상편집은 ▲과제 및 프로젝트 ▲프러포즈 ▲자기PR ▲자녀성장 등 일상생활 속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곰믹스는 곰제품 다운로드 페이지(http://gom2.gomtv.com/release/gom_mix.htm)와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 및 심파일 다운로드 페이지 등에서 누구나 무료로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그래텍 개발본부 김동석 부사장은 “스마트폰이나 액션캠, 헬리캠 등 일상에서 촬영한 동영상 및 사진들을 워드프로세서로 문서를 작성하듯이 쉽고 간단한 편집을 통해 재미있고 개성있는 동영상으로 만들 수 있다”며 “사용자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해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