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푸드] 맥주王 기네스, 무려 256년만에 레시피 변경

2015. 11. 9. 08: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리아헤럴드= 상윤주 기자] 아일랜드의 대표 맥주 기네스가 무려 256년만에 레시피를 변경한다.

최근 외신에 따르면, 기네스는 2016년부터 맥주를 정제하는 데 256년 동안 사용해 온 물고기 방광을 사용하는 것을 중단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로 인해 기네스는 내년부터 비건(동물과 동물에서 나온 성분을 섭취나 소비하지 않는 식습관) 맥주가 되는 것이라고 외신은 설명했다.

기네스는 다른 맥주들과 마찬가지로 물고기의 방광으로 만든 부레풀을 이용해 맥주에 있는 효모를 제거한다. 부레풀이 필터처럼 작용해 맥주를 정제시키기 때문이다. 외신에 따르면, 정제 후 맥주에는 부레풀 성분이 조금 남아 있지만 맛에는 전혀 변화가 없다.

[사진=기네스 홈페이지]

업계에선 기네스가 맥주 레시피를 변경한 것에 대해 풀이가 다양하다. 비건들은 온라인 캠페인 등으로 기네스에게 동물 성분인 부레풀 대신 다른 성분을 사용할 것을 줄기차게 요구해 왔고, 이를 감안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된다. 기네스는 부레풀 대신 사용하게 될 재료가 무엇인지는 아직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은 상태다.

이와 관련해 외신은 기네스와 다른 맥주 공장들은 부레풀을 사용하는 것을 표기화할 의무는 없다고 덧붙였다.

sangyj@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진중권 교수 “어휴, 포르노 좀 적당히 봐”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영상]“너무 야하다”…KBS서 ‘방송 금지’된 걸그룹 댄스들
이경실 남편 “성추행한 것 맞다” 혐의 인정…남편 결백 주장한 이경실은?
‘SNL’ 이태임, 동갑내기 이채영-클라라 역대급 몸매 대결 “승자는?”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女농구선수? 누군가 했더니…
“배두나, 상의 다 벗었다” 모두 놀란 노출 강행
[프리미어12]오타니 쇼헤이에 日언론 극찬 “한국 타자들 어린애 취급했다”
유승민 부친 빈소, 朴 대통령 조화만 없어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