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전사자들 유해발굴 .. '로미오'는 누구?

온라인중앙일보 2015. 10. 27.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그룹 로미오 사진=로미오 공식 페이스북]

로미오
로미오 유해발굴

신예 보이그룹 로미오가 6.25 전사자들의 유해 발굴 현장을 찾아 화제다.

로미오는 지난 26일 개그맨 김현철이 단장으로 있는 연예인 야구단 외인구단과 함께 서울 현충원에 있는 유해발굴 감식단과 경기도 양평군 무명 380고지 유해발굴지역을 방문했다.

로미오, 김현철은 물론 김인석, 이상준, 한현민, 전환규와 MC 허준, 탤런트 임대호 등 외인구단 소속 연예인 21명이 함께 했다. 이번 만남은 유해발굴 현장 견학을 계획한 외인구단의 뜻을 우연찮게 듣게 된 로미오 멤버들이 먼저 자진해 참여 의사를 밝히면서 성사된 것.

로미오 리더 승환은 “선배님들과 함께 유해 발굴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썼는데 굉장히 뜻 깊었던 시간이었다”며 “우리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을 가족의 품으로 돌려드리기 위해 더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다시 한 번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께 감사함을 느꼈던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미오의 다른 멤버들도 실제로 발굴 현장을 접한 뭉클한 심경과 아직 차가운 땅 속에서 가족의 곁으로 돌아가지 못한 분들을 향한 안타까움과 더불어 깊은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그룹 로미오는 윤성, 현경, 카일, 승환, 민성, 마일로, 강민의 7인조 아이돌그룹으로 오는 11월 컴백을 목표로 새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로미오
로미오 유해발굴

온라인 중앙일보

금수저, 흙수저…'수저 계급론' 농담이라도 불편하네

DJ "내각제 못할 것 같다"…JP "정상의 고뇌 이해"

4대 강 정쟁이 키운 충청의 재앙

[단독] "자금 모아 내실 다지자" 한·중·일 협력기금

[단독] 美 구축함 난사군도…오바마, 시진핑과 설전 뒤?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