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이유 있는 자신감

김하진 2015. 10. 27. 15: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하진 기자]

신승훈

가수 신승훈이 또 다른 명반 탄생을 예고했다.

신승훈은 27일 오후 네이버 뮤직 스페셜을 통해 9년만에 내놓는 정규 11집 ‘아이엠 앤 아이엠(I am…& I am)’의 Part1 ‘아이엠(I am…)’ 하이라이트를 담은 뮤직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타이틀곡 ‘이게 나예요’를 포함한 수록곡 6곡이 담겨있다.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는 신곡으로 채워져 신보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가장 먼저 귀를 사로잡는 ‘이게 나예요’는 신승훈이 13년만에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으로, 그의 25년 내공을 담은 명실상부 신승훈표 발라드 넘버이다. 1집부터 8집까지 모든 타이틀곡을 작곡, 작사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싱어송라이터로 인정받은 신승훈이 그만의 애절한 감성을 담은 발라드로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

두 번째 트랙 ‘해, 달, 별 그리고 우리’는 배우 김고은이 피처링으로 참여로 화제를 모은 곡이다. 이어 7집 이후 오랜만에 음반에 수록한 재즈넘버 ‘사랑이 숨긴 말들’, ‘엄마야’를 뛰어 넘는 디스코 음악 ‘아미고(AMIGO)’, 사랑하는 연인에게 불러주면 좋을 노래 ‘우쥬 메리 미(Would you marry me)’, 풀 오케스트라의 선율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위안과 힘이 되는 가사가 잘 어우러진 ‘아이 윌(I will)’까지 신승훈의 폭넓은 음악세계와 광대한 스펙트럼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채워져 완곡의 음원을 기대하게 만든다.

신승훈은 29일 자정 기존 스타일을 업그레이드한 노래로 구성된 Part1 ‘아이엠(I am…)’을 첫 공개하고, 11월 초중에 음악적 변화를 엿볼 수 있는 Part2 ‘앤 아이엠(&I am)’ 음반을 온, 오프라인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승훈은 오는 12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더 신승훈 쇼 – 아이 엠 신승훈’의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
사진. 도로시 컴퍼니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