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초점] 대중과 소통한 고소영 '윤은혜와 달랐다'

최보란 2015. 9. 25.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소영-윤은혜
고소영-윤은혜 <사진=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배우 고소영의 신속한 위기 대처가 윤은혜의 불통 행보와 비교되고 있다.

고소영은 25일 소속사를 통해 보도자료를 내고 일본계 대부업체 모델 계약을 전격 파기키로 결정했다는 사실을 밝히며 사과 인사를 전했다.

고소영은 최근 제2금융권 업체인 J모 기업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한 뒤 광고 촬영을 마쳤다. 하지만 J기업이 일반인 신용 대출을 주업무로 하고 있으며, 금리는 최저 12%에서 최고 29.2%의 고금리 대출 업체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었다. 특히 해당 광고가 대출 상품이 아닌 (대부) 기업 광고이기 때문에 현행 대부업법을 피해 시간 상관없이 송출이 가능해 대중들의 비난이 이어졌다. 대부업법에 따르면, 대출 상품 CF는 제한 시간대에만 TV 송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논란이 확대됐다.

이 같은 대중의 지적에 고소영은 해당 광고 계약건을 전면 재검토, 향후 부담을 감수하고 계약을 파기하는 쪽으로 결론을 내렸다. 비록 판단 상의 실수로 인해 예기치 않은 논란에 휩싸이긴 했으나, 대중의 지적을 수용하고 이를 해결하고자 빠르게 대처한 그녀의 태도가 눈길을 끈다. 특히 계약 파기로 인한 경제적 손실 등을 감수하고 논란이 있은지 이틀만에 상황을 정리한 결단력도 주목할 만하다.

이는 앞서 표절 논란에 휩싸인 윤은혜의 대처와 상당히 다른 행보다.

윤은혜는 지난 8월 중국 디자인 서바이벌 프로그램 동방TV '여신의 패션'에서 선보인 의상이 윤춘호 디자이너의 2015 F/W 의상을 표절한 것으로 의심을 사면서 표절 논란에 휩싸였다. 윤춘호 디자이너는 지난 4일 페이스북에 윤은혜의 의상이 자신의 디자인과 비슷하다는 의혹을 제기했고, 윤은혜 측은 이를 부인하며 "윤은혜라는 이름을 도용하여 아르케를 홍보하지 말라"는 입 밝혔다. 이후 윤춘호 디자이너가 디자인적 관점에서 표절 근거를 제시하며 아쉬움을 토로하기도 했다.

하지만 윤은혜 측은 이와 관련해 어떤 입장도 내놓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윤은혜는 앞서 18일 중국 스케줄을 마치고 귀국했으나, 소속사 제이아미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앞서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입장 그대로"라 "추가적인 입장 발표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윤은혜는 또 오는 10월1일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섹션에 단편 연출작 '레드아이'가 초청받아 감독 자격으로 관객과의 대화(GV)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불참 의사를 통보, 그녀의 해명을 기대했던 대중들에게 다시 한 번 실망감을 안겼다.

한편, 고소영은 "광고 모델로 발탁되었다는 보도가 나온 뒤, 제가 간과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게 됐다"고 밝히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온 배우이자 아내이자 아이들의 엄마로서 앞으로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을 더욱 책임감 있고 성숙한 사회인의 자세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ran613@sportschosun.com

[☞ 할리우드 여신들의 눈부신 몸매 '디바'] [☞ 중국인이 읽는 한류 뉴스 '올댓스타']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수포로 돌아간 '아내의 복수극' 남편 내연녀와…

 ▲ 톱스타 잉꼬 부부, 이혼 발표 후 임신 소식

 ▲ 윤정수 “빚 30억으로 파산”…“정신력, 멘탈 갑”

 ▲ 황보, 과감한 포즈 '적나라한 몸매 노출'

 ▲ 글래머 스타, 첫 방송부터 상반신 누드 노출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악마의 '향수샤워젤' 연인을 사로잡는다. 3일간 타임세일!

스포츠조선이 선정한 올해 '남성' 건강기능식품, 효능을 봤더니...

'비거리용' 아이언세트 '100만원' 할인! 30세트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