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마스터'로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Picture in Picture 영상 제작

오경진 기자 입력 2015. 9. 21. 14: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동영상 편집 앱 중에서 유일하게 비디오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며 500만 다운로드 돌파
© News1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동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KineMaster)가 3.1버전부터 안드로이드에서는 유일하게 Picture in Picture 효과를 낼 수 있는 비디오 레이어(Video Layer) 기능을 지원하면서 동시에 전세계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키네마스터는 지난 8월에 머티리얼 콘셉트의 UI 디자인 개편과 동시에 이미지, 텍스트 등의 멀티 레이어 기능을 지원하는 3.0버전으로 새로이 업데이트되면서 사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함께 500만 다운로드 돌파 시점을 앞당길 수 있던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3.1 버전에 추가된 비디오 레이어(Video Layer) 기능은 영상 편집 시 한 화면에서 2개 이상의 동영상이 동시에 재생되어 보이게 하는 것으로, 주로 뉴스에서의 자료화면이나 인터뷰 화면 그리고 스포츠 경기에서 다양한 장면을 동시에 보여줄 때 사용된다.

특히 영상 편집 경험이 많은 사용자들로부터 보다 다이내믹한 영상 효과를 위해 가장 많이 요청한 기능 중 하나이기도 한 비디오 레이어 기능이 이번 키네마스터 3.1 버전 업데이트와 함께 지원하게 되면서 ‘영상 편집을 위해 PC가 필요없게 되었다’, ‘영상 편집을 위해 다른 앱을 추가로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리뷰 의견을 남기며 좋은 반응과 지지를 얻고 있다.

키네마스터의 전체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매튜 파인버그(Matthew Feinberg) 디렉터는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며 많은 구독자들의 인기를 얻는 영상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편집기능을 가진 키네마스터를 많이 활용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급 편집 기능들이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키네마스터의 비디오 레이어 기능은 유료 기능으로 갤럭시 S6, 노트5, G4, Nexus9 등 일부 하이엔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계속적으로 지원 단말 범위를 늘려갈 예정이다. 키네마스터는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ohzin@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