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백종원표 소고기무국 만들기 “참 쉽죠잉?”

입력 2015.09.02 12:10수정 2015.09.02 12:10
백종원표 소고기무국 만들기 “참 쉽죠잉?”

소고기무국 만들기

소고기무국 만들기 레시피가 화제를 모으면서 백종원의 요리법이 새삼 관심을 끌었다.

지난 1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국민재료 무 하나로 밥상을 꽉 채울 알찬 레시피가 공개됐다.

요리 시작 전 백종원은 “이번 방송은 2000원짜리 무 하나로 1~2인 가구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해먹을 수 있는 레시피”라며 “냉장 보관력이 뛰어난 무로 길게는 한 달까지도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을 만드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무표고버섯밥을 비롯해 소고기뭇국, 무조림, 무나물, 무생채에 이르기까지 무 하나로 밥-국-반찬 3종 세트를 선보였다.

게다가 얇은 층의 고추기름이 매력적인 매콤한 버전의 소고기무국 레시피도 추가 공개 돼, 평소 해장국을 즐겨먹는 사람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뿐만 아니라 무조림도 고춧가루가 듬뿍 들어간 매콤한 한국식 조림과 가다랑어포를 넣은 달달한 일본식 간장조림이 각각 소개 됐다.


소고기무국 만들기 레시피에 누리꾼들은 “소고기무국 만들기, 나도 도전.” “소고기무국 만들기, 백선생과 함께라면 어떤 음식이든 모두 쉽게 하 수 있을 것 같다.” “소고기무국 만들기, 오늘 메뉴는 너로 정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news@fnnews.com fn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