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알송', 700만 다운로드..185만 MAU 확보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이스트소프트(047560)의 모바일 음악 플레이어인 ‘알송 안드로이드’가 700만 누적 다운로드와 월간 활성 사용자(MAU) 185만 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알송 안드로이드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음원을 저장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모바일 음악 플레이어다. 600만 곡의 음원에 대한 싱크가사와 함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코리안클릭이 발표한 7월 모바일 음악앱 카테고리 통계에 따르면 알송 안드로이드의 월간 활성 사용자는 185만여 명으로 집계됐다. 월간 평균 이용시간 역시 482분까지 늘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지난달 진행한 블랙 스킨 지원 업데이트가 많은 사용자에게 호평을 받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 증가 속도가 더욱 가속화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사용자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이스트소프트는 지난 7월 말 알송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가장 원하는 기능 중 하나로 꼽은 블랙 스킨 지원 기능과 재생화면 배경 앨범 이미지 개선, 안정성 향상 등 다양한 수정 사항이 적용된 업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알송 안드로이드 월간 활성 사용자 185만 명 돌파를 기념해 친구추천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6일까지 총 28일간 진행되는 친구추천 이벤트는 주변 친구에게 알송 안드로이드를 추천하고 앱을 설치한 친구 수에 따라 주간 초대왕과 전체 초대왕을 선정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친구추천 이벤트에 참여한 사용자에게 친구추천 랭킹에 따라 삼성 갤럭시S6, 필립스 피델리오 헤드폰 L2 등을 지급한다.
|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슬란의 위기, 중고차 시장에서도 계속? .. 경쟁모델 임팔라, K7 풀체인지모델까지 ..
- 전지현도 극찬한 '가장 예쁜 몸' 바스트부터 남다른 그녀.. 아찔한 드레스는 덤
- 꼬리밟힌 로또 1등 당첨자 39명, 지급된 818억 어쩌나..
- 40대女의 특별한 속옷, 가슴에 총 맞고도 멀쩡하게..
- 개미허리에 놀라운 볼륨 몸매 .. 절정의 섹시한 눈매까지.. 스타도 반한 그녀
- 노인은 몇 세부터일까…전문가들은
- '尹 호위무사' 김성훈, 석방 후 곧장 달려간 곳
- ‘일타강사’ 전한길 “선관위가 韓 혼란 초래…수개표 하자”
- "헌재 불태우면 됨"..또 디시, 경찰 작성자 추적 중
- "하룻밤 잘 보내"...윤 대통령 아닌 '수인번호 0010'으로 불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