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점검 및 롤 업데이트 완료, 5.15 롤패치 '티모 3년만에 상향'

뉴스엔 2015. 8. 6. 08: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롤점검 및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인기온라인 PC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이하 롤)를 서비스하는 라이엇게임즈는 8월6일 오전 롤 점검 및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당초 이날 오후 1시까지 예정됐던 롤 점검은 예상보다 이른 오전 7시58분 완료됐다.

이번 롤 점검 및 업데이트에선 5.15 롤패치가 적용됐다.

5.15 롤패치엔 큰 내용은 없지만 티모와 피오라 등 챔피언의 변경이 주목할만하다.

결투의 대가 피오라는 최근 업데이트된 챔피언들에 비해 별로 오래되지 않은 챔피언이지만 상당히 까다로운 챔피언이었다.

발이 빠른 근접 캐리로 설정된 피오라는 아이템만 몇 개 갖추고 나면 상대팀의 몸이 약한 챔피언에게 돌진해서 순식간에 처치해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파괴력의 소유자가 됐다. 하지만 오로지 상대 챔피언 처치에만 특화돼 있어 그만큼 피해를 입힐 수 없는 경우에는 할 수 있는 일이 별로 없다는 단점을 갖고 있었다.

이에 따라 롤 측은 이번 5.15 롤패치에서 피오라의 살상 능력은 조금 줄이는 대신 유틸리티를 키워 팀에 도움이 되면서도 좀 더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피오라는 여전히 상대 챔피언을 압도할 수 있지만 이제는 그냥 피해를 주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전투에 참여하고 후방에서도 아군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티모의 경우 3년 만에 상향 조정됐다.

티모는 수풀 안에서 더 교묘한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며 기본 지속 효과의 공격 속도가 레벨에 따라 증가하게 됐다. 유독성 함정(R)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며 작동할 때까지의 시간도 늘어나지만 이제 더 멀리서 설치할 수 있고 먼저 설치한 함정에 튕기게 할 수도 있다.

라이엇게임즈 측은 "티모는 몇 년 동안 악명을 떨쳐왔지만 사실 희생자들의 비명 크기만큼 강력한 챔피언이었던 적은 없다. 상단 공격로에서 근접 챔피언을 괴롭히거나 중단 공격로에서 맵 장악과 운영을 위해 아주 가끔씩 활용되던 정도였다"며 "이번 변경으론 티모가 팀원들과 좀 더 협력해서 멋진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하고 싶었다. 티모는 5:5 팀 전투에서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가 좀 분명치 않았다. 적이 버섯을 밟느냐 마느냐에 너무 많은 게 달려있었기 때문이다. 팀원들이 버섯 밭을 활용해서 싸우려 하지 않으면 더 골치가 아파진다. 이번엔 위장 효과에 몇 가지 능력을 추가하고 유독성 함정을 던질 수 있게 변경하는 대신 지속 시간 같은 부수적인 요소를 하향했다. 결과적으로 티모가 좀 더 능동적으로 적 팀을 괴롭힐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외 이번 롤 점검으로 적용된 5.15 롤패치로 인해 이제 챔피언 선택 화면에서도 와드 스킨을 고를 수 있는 등 게임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도 실시됐다.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성욕에 눈먼 막장커플' 운전중 남친 올라타 격렬행위 포착 '충격' 유진, 새까만 브래지어 툭..초민망 노출사진 '봉긋한 가슴 공개' 명문고女 낮엔 학교, 밤엔 성매매 '끝내주는 서비스' 다벗고 광고까지 '열애' 송승헌 유역비 커플, 이미 키스도 한 사이(한밤) 김현중 측 "문자내용 비난받아 마땅하나 폭로는 범죄" 前여친 맹비난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