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주 한복 꼭 고급 한복 맞춤으로 비싸야만 할까?

2015. 7. 27. 14: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흔히 한복에 대한 고민은 예비 신랑, 신부의 몫 이라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결혼식장에서 실제로 웨딩 한복을 가장 오래 입는 사람은 양가 어머님들이다.

웨딩드레스를 입고 예식 후 또는 폐백 후 식사 때 잠깐 인사용으로 입는 신랑 한복, 신부 한복과 달리 양가 어머니 한복은 예식 시작 전부터 끝날 때까지 가장 오랜 시간 친지 분들과 하객 분들에게 보여지는 대표적인 인사용 옷이기 때문에 결혼 한복 중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부분이다.

어찌 보면 단순한 옷의 개념을 벗어난 상징성도 있는 것 같다. 붉은 계열은 신부 쪽 남색 계열은 신랑 쪽으로 함께 살 곳을 장만하고 변치 않음을 약속하는 예물을 준비하면서 서로의 어머님께 해드려야 되는 품목 중 빠지지 않는 것이 한복이다.

다른 혼수품과 달리 한복은 사진이나 브랜드만 보고 구매를 할 수 없는 까다로운 품목 중 하나이며 구매 후에도 만족도가 제각각이라 물품을 받아서 직접 입어볼 때까지 꾸준한 스트레스를 주는 존재다.

요즘은 혼주한복도 시대의 트렌드에 따라 무조건 어둡고 중후함만 강조하던 전통한복 때에서 밝고 화사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개성을 강조하는 퓨전한복 시대로 변하고 있다. 베틀로 실을 짜던 시대에서 기계가 실을 짜듯 한복의 트렌드 또한 변하고 있는 것이다.

한복대여하는 지역도 종로 한복집 에서 청담동한복집 강남한복대여점 등으로 시장이 바뀌어 가고 있지만 여전히 광장시장한복도 많이 찾는 곳 중에 하나다. 포털사이트에서 한복집추천이나 한복전문점, 한복잘하는곳 등을 검색하면 많은 업체가 나오기는 하나 선택을 현명하게 해야 한다.

개성에 따라서 저고리 또는 치마에 화려한 자수를 넣기도 하고 색상도 밝은 파스텔을 선택해 예식장 분위를 더욱 빛나게 하기도 한다. 요즘은 시어머니 한복 친정어머니 한복을 커플 느낌이 나는 디자인으로 맞춤과 대여를 해서 더욱 잘 어울리는 느낌으로 행사를 치르기도 한다.

양가 어머니들도 예쁜 한복을 입고 싶은 마음은 신부와 비슷하다. 한복맞춤가격이 부담스러워 혼주 한복 대여도 인기라고 하는데 한복장신구까지 포함 되어 빌려주는 곳도 있다고 하니 한복대여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복 대여 가격도 잘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다.

이브로 한복 에서는 맞춤은 물론 대여용 결혼식한복도 시대의 흐름에 맞게 고급스러우면서 화려함이 절제된 명품 한복으로 커다란 만족을 드리고 있다.

무조건 베틀로 직접 짜는 맞춤 한복만을 고집했던 예전과 달리 가족한복대여는 혼주한복도 양가 어머니가 커플 느낌 나는 디자인으로 대여를 많이 하고 있고 대여가 한복 가격 절감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잊지 말고 체크해야 할 부분이다.

퓨전한복, 생활한복, 한복드레스, 결혼식 한복, 돌잔치 한복 등 한복 사진을 보고 고를수 있는 이브로 한복으로 문의하면 더 자세하게 상담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vlo.co.kr)나 전화‧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