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광 '너를 기억해' OST 참여

김효원 2015. 7. 21. 10: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대광. 제공 | CJ E&M
[스포츠서울]콘텐츠 파워지수 1위를 기록하며 온,오프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KBS2 월화드라마 ‘너를 기억해’의 세번째 OST에 홍대광이 참여해 화제다. 활발한 방송활동으로 바쁜 일정 속에서도 ‘너를 기억해’의 OST 작업을 위해 기꺼이 시간을 낸 것.

홍대광의 ‘티가나요’는 드라마 ‘너를 기억해’의 까칠하고 차가운 뇌섹남 이현 (서인국 분)의 테마 곡으로, 무작정 다가오는 차지안(장나라 분)을 마음에서 밀어내기 바쁘던 이현이, 그녀에게 마음이 열리며 손짓, 말투, 표정이 조금씩 티가 나는 숨길 수 없는 마음을 노래 한 곡이다.

‘티가나요’ 는 독특한 8분의 6박자에 아름다운 피아노 반주와 풍부한 스트링을 얹은 곡으로, 속삭이는 듯 잔잔한 도입부와 크게 사랑을 외치는 후렴이 대조적인 매력을 이루고 있는 곡으로 작곡가 김진훈이 작곡한 미디움 템포의 팝 발라드 곡이다.

홍대광은 자신의 앨범 및 여러 OST에 보여주었던 다양한 보이스를 들려준다. 도입부에서는 부드러운 보이스로, 후렴부에는 청량감 있으면서도, 힘있는 가창력을 선보이며 제작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녹음 후에는 ‘너를 기억해’ 포스터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며, 본인도 재미있게 시청하고 있는 드라마인 만큼, 드라마 속에서 본인이 부른 ‘티가나요’를 방송에서 빨리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홍대광의 ‘티가나요’는 지난 20일 ‘너를 기억해’가 방영된 뒤, 화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발매됐다.
김효원기자 eggrol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