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고 졸업사진, 일베유저 "대통령 비하..신고" 눈살
2015. 7. 14. 16:57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공개됐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이하 일베) 유저가 이들을 신고한 사실을 알렸다.
일베 유저는 14일 의정부고 졸업앨범과 관련 "의정부고 대통령 비하 졸업사진 신고했다. 감히 대통령을 까서 부들부들대며 민원을 넣었다. 좋은 추억 선물하마"고 밝혔다.
이는 가뭄 현장을 찾은 박근혜 대통령의 모습을 패러디한 것으로, 일베 유저는 이를 비하 의도가 있다고 자체적으로 판단해 신고한 것으로 보인다.
의정부고 졸업사진은 매년 해당 학교의 전통처럼 이어지는 것으로, 그 해의 시사적 이슈나 화제의 인물을 시기적절하게 패러디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정치인을 비롯 연예인과 각종 캐릭터 패러디로 웃음을 전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의정부고 졸업사진 저게 비하냐", "비하는 아닌 듯", "기분 나쁠 순 있겠지만 비하보단 패러디다", "어딜 봐서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대통령 비하가 되는거냐", "그럼 지금까지 신고당한 사람들 수백명일 듯" 반응을 보였다.
대중문화부enter@xportsnews.com
[사진 = 의정부고 졸업사진 ⓒ 온라인 커뮤니티]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엑스포츠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시한폭탄 같은 '쇼미4', 매일 논란도 다르다
- '나는 대한민국' 최불암, 베를린 방문..재외동포에 감동 전한다
- 이준석, 노무현 전 대통령 비하 네네치킨 불매 조짐에 "옳지 않다"
- 네네치킨, 노무현 전대통령 조롱 광고 게재..해명이 더 웃겨
- 게임빌, 유럽 현지 법인 설립
- 이승기, '처가' 단절했지만 개종한 '종교'는 남았다…불자대상 수상 [엑's 이슈]
- "예뻐서 미치겠다" 토니안, '중국배우'와 소개팅…10년 전 인연 뭐길래 (미우새)
- 송지효, 파격 속옷 화보 찍더니…결국 녹화까지 지각
- 박원숙, 사고로 떠난 子 향한 그리움..."곰살맞은 윤다훈, 문득 아들 같아" (같이삽시다)[종합]
- '폭싹' 독주 막았다…김태리·주지훈, 최우수연기상 영예 "너무나 영광" [백상예술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