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컴, ‘넷피스 24’ 가입자 300만 돌파
[헤럴드경제] 한글과컴퓨터는 자사의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가 가입자 300만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넷피스 24’는 한컴이 지난 3월 31일 첫 선을 보인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로, 사용자 계정만 있으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나 OS의 종류에 관계없이 ‘한컴오피스’를 포함한 한컴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한컴은 웹 접속은 물론 모바일, 앱마켓 다운로드 등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접근성과,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기존 계정을 활용할 수 있는 편의성, 한글(HWP)을 비롯한 MS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형식을 지원하는 높은 호환성으로 단기간에 ‘넷피스 24’ 가입자 300만 명이라는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내년 3월까지 ‘넷피스 24’ 가입자 1,000만 명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컴은 사용자 1,000만명 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넷피스 24’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연내에 보안 강화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무장한 기업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업이 원하는 서버에 클라우드 오피스를 구축하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기업형 SNS를 연계한 협업 솔루션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무기로 국내외 기업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한컴의 기술력과 경험이 집약된 ‘넷피스 24’는 단순한 문서작성을 넘어선 강력한 생산성 향상 도구라 자부한다.”고 강조하고 “국내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은 아직 진입 단계인 만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