멤버 군입대 앞둔 포맨, 입대전 앨범 <유학> 발표.."씩씩하게 잘 지내줘"

강수진 기자 kanti@kyunghyang.com 2015. 6. 24. 15: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맨
포맨

멤버 김원주의 군 입대를 앞둔 그룹 포맨이 24일 미니앨범 <유학>(留學)을 발표했다.

포맨의 소속사 더바이브엔터테인먼트는 “포맨이 6번째 미니앨범을 바탕으로 군 입대 막바지 활동에 매진할 것”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이번 앨범에는 ‘이불킥’, ‘답정너’(답은 정해져있어, 너로), ‘유학’, ‘그날들’ 등 사랑에 빠지는 순간부터 이별 후 후회를 하는 내용을 시간차순으로 풀어내는 노래가 들어갔다.

특히 타이틀곡 ‘유학’의 가사 중에는 ‘원래 너답게 더 씩씩하게 잘 지내다 오면 돼’, ‘그날까지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지내줘’ 등의 부분은 입대를 앞둔 김원주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하다.

포맨의 소속사는 “오랜만에 나오는 앨범이자 김원주의 군 입대 전 마지막 앨범이니만큼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했다”고 말했다.

포맨은 8월 29일, 30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김원주 군 입대 전 ‘포맨 굿바이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이후 김원주는 9월 현역으로 입대한다. 나머지 멤버 신용재는 당분간 솔로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강수진 기자 kanti@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