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학생 자작車대회' 8월 군산 개최
김형욱 2015. 6. 17. 11:54
역대 최대 184개 팀 참가.. 총상금 4000만원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한문식 계명대학교 교수)는 오는 8월 11~13일 새만금군산자동차경주장에서 ‘2015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대학생에게 자동차를 직접 설계하고 만드는 기술 습득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전문 인재로 양성하고자 매년 이 대회를 열고 있다.
올해 대회는 권문식 현대·기아차 연구개발 총괄 부회장이 조직위원장을 맡은 가운데 이미 101개 대학 184개 팀이 참가 신청을 마쳤다. 역대 최대 규모다.
오프로드 경기인 Baja와 온로드 경기 포뮬러, 올해 정식 종목으로 채택한 전기차(EV) 부문 등 부문별 우승자를 가린다. 주행 성능과 별개로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겨루는 기술 부문 평가도 이뤄진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우수 참가팀에 총 4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경품을 증정한다. 우승 팀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함께 700만원의 상금을 받는다.
더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http://jajak.ksae.org)를 참조하면 된다.
|
김형욱 (ner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데일리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염병 창궐' 모기·개·돼지·낙타 등..'야생동물→가축→인간' 치명적 전염병 확산
- '부부관계' 월 몇회가 적당?..돌싱男女가 원하는 부부관계 횟수..이게 가능해?
- 꼬리밟힌 로또 1등 당첨자 38명, 지급된 791억 어쩌나..
- 여자를 설레게 하는 남자의 행동 1위가.. 헉 이런거였어? 스킨십의 정도가..
- 스태프까지 홀렸다..김사랑, 누드톤 드레스에 관능적 포즈까지..볼륨 몸매 어떻길래
- "정치 관련 글 모두 내렸다" 전한길, '세금만 27억' 발끈한 이유
- "엄마 편하게 보내자"…혼수상태 아내 호흡기 뗀 남편, 재판 결과는 [그해 오늘]
- 로또 '100억' 대박 터졌나…1등 수동 5장 '한 곳'서 나왔다
- 돌연 사망 故김웅서…“오늘 안 죽을거지?” 동거녀 녹취록엔
- "120억 자산가, 재혼 두 달 뒤 사망"... 56억 챙긴 '새엄마' 무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