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햇살론 대환대출 자격조건과 승인률 높은곳 어디

권현수 기자 2015. 6. 2. 0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고금리 신용대출을 여러 번 사용한 직장인 B씨는 이용했던 대부업체 직장인 대출상품들의 금리가 대부분 30%중후반대라 B씨 급여로는 대출금의 월 상황금을 감당하기 어려워 추가로 대출을 받아서 상환하려고 하는데 그것 역시 쉽지 않은 상황이다.

주변을 보면 B씨와 같은 사례는 흔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고금리 대출의 순환 고리를 끊어내기란 서민의 소득으로는 쉬운 일이 아니다.

서민들이 이러한 금융상황을 정상화하고자 정부에서는 바꿔드림론, 햇살론 등의 서민대출상품을 마련하고 있고, 은행의 독자적인 서민상품으로 새희망홀씨 등도 있다. 이 상품들 중에서 특히 서민에게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상품으로 햇살론을 들 수 있다.

바꿔드림론이 기존 고금리대출의 대환대출만 가능한 상품인데 반해서 햇살론은 기존 고금리의 대환대출 뿐만 아니라 새희망홀씨처럼 생계자금도 동시에 지원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이다.

햇살론은 생계 최대 1천만원, 대환 최대 2천만원으로 총 3천만원까지 한도가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가 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승인금액의 90%를 보증하기 때문에 금리를 10%안팎까지 대폭 낮춘 상품이다.

햇살론 대출자격조건은 연소득 3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용등급과 상관이 없고, 연소득 3천~4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 신청이 가능하여 서민대출답게 자격조건이 까다롭진 않다.

햇살론 대환대출을 이용하면 위의 B씨 같은 경우 월 상환금액을 크게 줄일 수 있고 생계자금까지도 준비가 가능하다. 하지만 많은 직장인들이 홍보부족으로 햇살론은 자격조건과 신청이 까다롭고 어려가지 부결사유로 인해서 진행속도가 낮다는 오해를 가지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진행과 심사가 빠른 햇살론 승인율 높은곳을 찾아서 접수하는 신청자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고객인 서민을 배려하는 다양한 서비스로 햇살론 승인률이 높은곳으로 많이 알려진 NH저축은행이 특히 눈에 띈다.

NH저축은행은 빠른 대출서비스를 위해서 절차를 간소화해 전화통화를 통한 간단한 본인인증만으로 햇살론 한도와 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무서류, 무방문 햇살론 가조회 서비스와 다른 장점으로는 지점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한 전국 햇살론 방문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저축은행이 승인률 높은곳 이라는 입소문을 내며 많은 서민들을 대상으로 고금리 신용대출의 대환이나 저금리 대출을 가능케 하고 있어 햇살론에 더 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햇살론 문의는 햇살론 승인률 높은곳으로 주목 받는 농협계열 NH저축은행 햇살론 공식판매법인 우리파이낸스 홈페이지 http://nh-sunloan.com(바로이동)또는 대표전화 1544-8461번, 카카오톡 ( ID : 우리파이낸스 )로 문의하면 된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