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투자매력 키운다.. 신발전 TF 첫 회의
2015. 6. 1. 17:07
국토교통부는 1일 새만금개발청, 전북도와 함께 새만금 투자매력을 극대화하고 발전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새만금 신발전전략 태스크포스(TF)를 구성,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신발전전략 TF는 지난달 8일 유일호 국토교통부 장관이 새만금 사업현장을 방문해 "주무부처로서 규제혁파 등 새만금의 투자매력도 제고를 위해 과감한 전략구상을 해나가겠다"고 밝힌 데 따른 후속조치다.
그동안 새만금 사업은 산업·연구 용지에 외국인투자기업을 유치하는 등 어느 정도 성과가 있었으나 대규모 매립사업에 따른 투자 불확실성으로 개발이 장기화되면서 투자 지연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정병윤 국토도시실장을 단장으로 새만금청 및 전북도와 함께 매달 정례회의를 개최하면서 새만금사업의 투자의욕 제고와 사업 추진에 탄력을 붙이고 있다.
국토부 정 실장은 "국토부와 새만금청, 전북도가 함께 연내 새만금 신발전전략을 도출하고 이를 기초로 향후 새만금 사업 활성화 및 투자유치를 위한 법 개정 및 제도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kim@fnnews.com
김관웅 부동산전문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파이낸셜뉴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9월 재혼' 김병만, 전처 딸 파양은 아직…"곧 소송 결과 나올 것"
- '불륜설 해명' 최여진, 예비남편과 혼인신고…"6월 결혼식"
- "키스신 본 딸 '아빠·이모도 사랑하는 사이?"…남편·여동생 불륜 발각
- '이혼' 황재균·지연, 각각 의미심장 심경고백
- "박나래한테 사과해라"…전현무·보아, 취중 라이브 방송 '시끌'
- 김흥국, 尹파면에 "판결이 대한민국 갈라놔…국민 완전 무시"
- 노엘, 父장제원 사망 후 근황···핼쑥해진 얼굴
- "차 안에서 밥 먹고 변기까지"… '홍콩판 도치맘'에 네티즌 갑론을박
- '오형제맘' 정주리, 시누이가 육아 도와주는데 "시급 1780원"
- 가세연, 김수현 침대서 잠든 '17살' 김새론 영상 공개…식탁엔 소주잔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