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원, 엑소-빅뱅 눌렀다..中 'KU음악상' 해외인기가수상 수상

2015. 4. 24.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이금준 기자]가수 더원이 중국 'KU음악상'(KU Music Asian Musuc Award)에서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했다.

더원은 23일 중국에서 열린 'KU음악상 시상식'에 참석해 해외인기가수상을 품에 안았다. 그는 엑소, 빅뱅, 씨엔블루, FT아일랜드 등 쟁쟁한 후보와의 경합에서 높은 득표율을 얻으며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상식 무대에 오른 더원은 드라마 '시크릿가든' OST '그 남자'를 열창, 대륙을 사로잡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8천여 관객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KU음악상'에서 해외가수상을 수상한 더원. 사진제공=(주)다이아몬드원]

더원은 "해외가수상을 주신 KU뮤직과 사랑하는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계속해서 최선을 다하겠다. 감사하고 사랑한다. 파이팅!"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더원은 최근 중국 후난TV '나는 가수다'시즌3에서 가왕에 걸맞는 뛰어난 가창력으로 중국 대륙을 사로잡았으며, 10대에서 50대까지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가수 최초로 중국 경연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결승 무대까지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중국내에서 최고 스타 반열에 올라섰고, 인기에 힘입어 해외인기가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 더원은 최근에는 키이스트와 홍콩동방풍상문화전파유한회사와 함께 3자 중국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 공동 업무협약 맺었다. 이와 함께 MBC뮤직과 K-NOTE, 중국 회사 TVZONE이 제작하는 한중공동제작프로그램 '슈퍼아이돌'의 보컬마스터로 출연을 확정지으며 본격적인 중국 진출에 나섰다.

ent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