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지, 누구?.."씨야 출신 폭발적 가창력 소유자"

홍의석 2015. 4. 22. 09: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연지, 누구?

[TV리포트=홍의석 기자] 가수 김연지에 대한 관심이 뜨럽다.

김연지는 남규리, 이보람과 함께 지난 2006년 걸그룹 씨야로 데뷔했다. 씨야는 '사랑의 인사', '미친 사랑의 노래', '너는 내 남자' 등의 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다. 또한 2007년 제22회 골든디스크 디지털음원부문 본상을 수상하고 이듬해 제17회 서울가요대상 본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했다.

김연지는 팀의 메인 보컬로 특유의 시원한 가창력으로 팀을 이끌었다.

특히 2009년에 걸그룹 티아라, 다비치와 함께 당당한 여자로 살아가자는 가사의 '여성시대'라는 곡을 발표하며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후 2011년 팀 계약 종료로 씨야가 해체된 후 드라마 '빠담빠담', '너의 목소리가 들려', '빅맨' OST OST 및 각종 프로젝트 앨범에 참여했지만, 활동을 이어가지는 않았다.

지난 2013년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학과를 졸업한 김연지는 4년 만에 새 앨범 '네버랜드 프로젝트(Never Land Project)'를 발매하고 솔로로 컴백했다.

김연지는 지난 21일 방송된 JTBC '백인백곡 끝까지간다'에서 4년만에 무대에 올랐다. 그녀는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그간의 설움과 무대에 대한 갈증을 시원하게 날려버리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한편 김연지는 지난 7일 4년 만에 솔로 앨범 '잊었니'를 발매했다.

<사진출처=TV리포트 DB, '백인백곡 끝까지간다' 화면 캡처>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