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 출시

2015. 3. 31. 14: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한글과컴퓨터는 인터넷 접속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24'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한컴은 '넷피스 24' 출시를 계기로 이제 언제 어디서든 어떤 디바이스,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설치 및 다운로드 없이도 한글(hwp)을 포함한 한컴오피스를 열람 및 편집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컴은 '넷피스 24'에 대해 웹오피스, 데스크탑 및 모바일용 오피스 등 풀오피스뿐만 아니라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통합 오피스 서비스로, 계정만 있으면 데스크탑, 태블릿, 스마트폰 등 기기의 종류나 운영체제(OS), 대수에 상관없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컴의 '넷피스 24'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은 ▷ 웹에서 문서를 열고, 편집하고, 저장하는 '한컴 씽크프리 웹오피스', ▷ 데스크탑(윈도우, Mac OS) 및 모바일(안드로이드, iOS)에 최적화된 '한컴오피스 2014 VP', ▷ 이미지편집 소프트웨어인 '이지포토 3 VP' 이다.

특히 '한컴 씽크프리 웹오피스'는 웹에서 한글(hwp) 및 한컴오피스 문서작성은 물론, MS오피스와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문서의 '실시간 동시편집'으로 효율적인 협동 작업도 가능하다. 또 모든 웹브라우저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고, 구글 드라이브, 드롭박스 등 유명 클라우드 서비스와도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컴은 이날 세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차별화 전략도 함께 공개했다. '넷피스 24'는 고객에 맞춰 구축형(on-premise) 클라우드를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글로벌 B2B 고객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한컴은 '넷피스 24'에 지금보다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열린 생태계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추후 한컴이 선보인 새로운 서비스를 추가 연동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시작하려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넷피스 24'의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문서자원 및 이미지 콘텐츠 거래를 위한 오픈마켓도 추가할 예정이다. 한컴은 향후 '넷피스24'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협업 기능 강화를 위해 SNS서비스도 연계하고 이를 위해 관련 기업 투자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컴은 '넷피스 24' 출시를 기념하여, 6개월간 '넷피스24'의 유료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웹오피스는 물론, 데스크탑 및 모바일에 최적화된 오피스 소프트웨어와 앱을 모두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www.hancom.com/www.netffice24.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박명수 교통사고 "피해자지만 수리비 전액 부담"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빨간불 켜진 새정치연합…여론조사에선 이미 '3대0'"사람몸매 맞아?" 코르셋중독녀, F컵 가슴에 개미허리러시아서 인면양 등장…주민들 "적그리스도의 현신"이병헌 이민정 득남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가상 2세 사진 보니'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길건 스타일리스트의 반격…무슨일 있었나?20대女, 택시에서 알몸으로 내린 후 거리활보?…충격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