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소스 잠재운 스리라차 소스, 여전히 인기몰이 중

2015. 3. 30. 08: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리아헤럴드=김다솔 기자]색다른 매콤함과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감질맛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리라차(Sriracha) 소스가 여전히 식품업계에서 인기몰이 중이라고 한 외신이 최근 전했다.

태국에서 탄생한 이 스리라차 소스는 최근들어 미국의 한 햄버거 레스토랑은 물론 포테이토 칩스, 캔디, 보드카, 심지어 입술보호제 화장품에도 사용돼 그 뜨거운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한 공장에서 생산되고 있는 병에 담긴 스리라차의 경우 지난 2년 동안 8000만 달러의 수익을 냈다.

이에 식품업계에서 자주 사용되던 타바스코나 핫소스도 변화하고 있는 업계 판도에 주목해 칠리, 식초, 갈릭, 설탕을 가미한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업계 전문가들은 분석했다.

ddd@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이태임 예원 패러디, 허지웅 "예원 발언은 'X같냐'와 같아"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홍콩 연예인 4명 해외 원정 성매매... 시간당 171만원[고승희의 이 장면&이 대사] 'K팝스타4' 이진아 때문에…메이저 가요기획사도 변화할까이태임 예원 패러디, 허지웅 "남자한테 'X같냐?'라는 표현"20대女, 택시에서 알몸으로 내린 후 거리활보?…충격나체女, 작품으로 전시,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채…충격강예원,과거 '김지은' 시절, 전라노출 영화출연…'마법의 성'남친 바람 의심한 女, 자동차에 생리대 테러 '황당'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