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청와대 폭파 협박범 일베 회원 확인" 기소 의견 검찰 송치

2015. 2. 4. 1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청와대 폭파 협박범이 극우성향 인터넷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회원으로 가입해 활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기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청와대를 폭파하겠다고 협박한 혐의로 구속된 강모(22)씨를 4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강 씨는 앞서 경찰 구속 당시 일베 회원임을 뜻하는 손모양을 만들어 논란이 됐다. 강 씨는 경찰조사에서 당시 손 모양에 대해 "일베 손동작은 아니다"고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씨는 지난달 17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에서 박근혜 대통령과 비서실장의 자택을 폭파하겠다는 글을 트위터에 6차례 올리고 25일 청와대로 5차례 폭파 협박전화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지난달 27일 아버지 설득으로 자진 귀국해 인천공항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강씨는 경찰에서 "청와대 관계자 등과 만나고 싶어 폭파 협박을 했다"며 혐의를 인정했지만 청와대와 접촉하려고 한 이유에 대해서는 "정부 측 책임자가 오면 말하겠다"며 진술을 거부했다.

정의화 국회의장 전 보좌관의 아들인 강씨는 2012년 12월 군에 입대했다가 이듬해 4월부터 우울증 등으로 병원치료를 받았다. 이후 같은 해 8월 정신질환으로 의가사 제대했고 지난해 10월까지 공익근무를 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쓰기 혁명은 주니어헤럴드와 함께]고토 겐지, IS에 살해 전 '눈짓 모스부호'로 "나를 구하지 마라"대형개발사업 주변을 봐라. [장용동대기자의 아침편지]신수지 섹시화보 "그냥 엉덩이 아냐" …운동 몸매 '아찔'송일국 가족 "아버지 송정웅·동생 송송이·아내 정승연 판사"[바람난세계사] "세금 내려줘"…고다이바 누드퍼포먼스엠버 허드 조니 뎁 결혼 "양성애자였던 엠버 허드에 끊임없는 구애"어떤 모양의 볼트나 너트도 다 풀 수 있는 공구?호주 마귀상어 "'악마의 비주얼'…소름"송일국 아내 정승연 판사 스펙보니…'특급 엄친딸'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