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최문석, 첫 정규앨범 '그대여' 20일 발표

2015. 1. 19.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정진영 기자] 싱어송라이터 최문석이 첫 정규앨범 '그대여'를 오는 20일 발표한다.

최문석은 반도네온 연주자 고상지 밴드에서 지금도 피아니스트로 활동 중이며, 지난해 11월 싱글 '계절의 경계선'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앨범에는 '충분해' '좋은걸' '겨우' '비에 젖은 밤' '끝의 시작' '계절의 경계선' '그대여' '그리움의 무게' 등 8곡이 담겨 있다. 최문석은 앨범 수록곡 전곡의 작사와 작곡을 비롯해 편곡과 피아노 연주까지 맡았다. 싱어송라이터 김동률, 이적 등의 앨범에 세션 연주에 참여했던 밴드 메이트(Mate)의 임헌일이 기타 연주를 맡았으며, 고상지와 바이올린리스트 윤종수와 협연으로 참여했다.

소속사 젬컬처스 측은 "이번 앨범에는 한국 정통 발라드의 감성을 계승해 표현한 음악들이 실려 있다"며 "2년여 준비 기간을 거친 이 앨범은 최문석이 영향을 받은 클래식과 한국 발라드를 표현하기 위한 악기들의 소리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배열하는 구성을 통해 세련되고 절제된 사운드를 들려준다"고 전했다.

123@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쓰기 혁명은 주니어헤럴드와 함께]호주 동부 백상어 공포 "평화로웠던 푸른 바다, 순식간에 피바다로…"시금치와 두부…'해로운 음식궁합' 기억하세요'15년 연습생' 지소울 데뷔, 수지 지원사격 "기다렸어요!"유승옥 위아래…가슴수술? "만져보라" 막장발언 소개구자철 팔꿈치 인대파열 "떨어지면서 오른팔이…고통의 몸부림"진짜사나이 강예원 홍조 민낯 공개 "동일인 맞나요?"…신선한 충격클라라 대만서 파격화보 "숨막히는 포즈" 아찔'진짜사나이' 제2의 혜리는 강예원? …홍조민낯에 변비약까지 '충격반전'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이렇게 섹시한 군인봤어?…'아찔'"'신이 빚은 몸매' 유승옥 황금비율보니 '35-23.5-36.5' …놀라운 핫보디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