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다음카카오, '카카오그룹 PC웹버전' 출시


PC에서도 카카오그룹 동일하게 서비스 이용 가능

[정은미기자]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PC에서 카카오그룹에 글을 작성하거나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 첨부가 가능한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을 선보인다고 14일 발표했다.

PC웹버전에서는 카카오그룹 로그인 후 PC단말기에 저장돼 있는 파일을 모바일 접속 없이 바로 카카오그룹 멤버들과 공유할 수 있다.

또 태블릿은 물론 모바일웹에도 최적화됐으며, PC환경에서 아이콘 클릭만으로 카카오그룹웹과 카카오스토리웹간의 상호 이동도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공개 그룹 게시물에는 공유하기 기능을 추가해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카카오그룹의 콘텐츠를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키워드 검색을 통한 카카오그룹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은 모바일 환경에서의 개발 경험이 풍부한 카카오 출신 인력들과 PC웹 기술력을 보유한 다음 출신 인력들이 다음카카오 합병 이후 협업을 통해 선보인 서비스"라고 말했다.

이어 "PC웹버전 서비스가 지인 위주의 모임은 물론 관심사 및 주제형 모임 서비스 시장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카카오그룹은 현재 약 1천600만명의 가입자가 1천25만개의 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1천800만건을 기록중인 다음카카오의 대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다음카카오, '카카오그룹 PC웹버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