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의 필수코스 흑돼지거리맛집 '화로향'

중기협력팀 2015. 1. 8. 17: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 한반도의 보물, 제주도는 국내 관광객뿐 아니라 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아름다운 곳이다. 제주에서 꼭 가봐야 할 곳이 성산일출봉, 우도, 섭지코지, 한라산 등이라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은 한라봉, 천혜향, 옥돔, 다금바리 그리고 제주흑돼지다.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로 공항과 가까이 위치한 흑돼지거리는 흑돼지가 맛좋기로 유명한 만큼 제주 관광객들이 놓칠 수 없는 필수코스다. 이곳엔 현지인들 사이에서도 제주도 맛집으로 정평이 난 곳이 있다. 20년 전통의 '화로향'이다. 화로향은 흑돼지거리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흑돼지구이를 찾아오는 손님들로 늘 북적인다.

화로향 이봉우 대표는 "꾸준히 믿고 찾아오는 단골손님들과 멀리서 제주여행을 오는 관광객들에게 질 좋은 흑돼지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친환경 무항생제 돼지고기만을 고집한다"고 말했다.

화로향에서는 제주 화산석으로 만든 돌구이판에 흑돼지를 굽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화산석 돌구이판은 원적외선이 발열돼 더욱 부드러운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화로향 측은 설명했다.

흑돼지구이는 화로향의 멸치젓갈에 찍어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며 쌈을 싸거나 소금에만 찍어 먹어도 흑돼지의 고소한 맛과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흑돼지구이를 먹은 후에는 고기와 함께 구운 콩나물과 김치 등으로 볶음밥을 해먹을 수도 있다. 화로향에서는 냉면, 계란찜, 된장찌개를 서비스로 제공한다. 화로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064-724-4050

중기협력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