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온라인 중고차 시세표 가격비교견적 통한 합리적인 판매 방법


입력 2015.01.08 09:00 수정 2015.01.16 11:42        스팟뉴스팀
사진 카라이브 제공 사진 카라이브 제공

중고차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중고차 매매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 매매로 인한 피해 사례가 해마다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최근 피해를 입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사람에게나 오프라인에서 쉽게 매매하는데 있어서, '카라이브' 김태근 팀장은 “차량이전에 대한 서류작업을 꼼꼼하게 확인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정식으로 등록된 매매사업자와 정확하게 확인을 한 후, 판매계약 시 이전된 등록증을 수일내로 보내달라라는 특약사항을 확실히 검토해야 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중고차 매매 전문 기업 ‘카라이브’와 함께 중고차 판매 시 주의해야 할 점과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중고차 판매 시, 많이 고려하는 부분이 중고차 시세이다. 일반적으로 중고차의 연식, 사고유무, 주행거리 등 매물의 상태에 따라서 중고차 시세가 결정이 되지만, 중고차시세는 어떠한 법적 기준이 마련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매입하는 업체의 능력에 따라서 중고차 시세가 결정이 되는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온라인 중고차매매 사이트를 몇 군데 검색만 해보더라도, 평균적인 중고차 시세를 알 수 있다.

또한, 시세를 확인하지 않으면, 엄청난 차이의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격비교견적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시세표를 확인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전문업체를 통해서 서류이전 작업까지 안전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고, 매입에만 급급해 하는 중고차 업체나,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려는 업체는 될 수 있으면 피하는게 좋다.

한편, 중고차 매매 전문 기업 '카라이브'(http://www.co.car-live.net)는 중고차 시세표 가격비교견적을 통해서, 고객의 차가 매입 되는 모든 과정을 투명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다.

스팟뉴스2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2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