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가 모르는 게임", 크롬의 숨겨진 기능은?

김사무엘 기자 2015. 1. 6. 15: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구글의 웹브라우저 크롬의 숨겨진 기능이 발견돼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5일 한 온라인커뮤니티 게시판에는 "99%가 모르는 게임"이라며 크롬의 숨겨진 기능을 소개했다.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을 때 표시되는 화면에서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컴퓨터가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지 않은 상태일 경우 크롬에서는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검정색 도트 이미지로 표현된 공룡이 나오는 화면이 표시된다. 인터넷을 이용할 수는 없지만 대신 간단한 게임을 즐길 수는 있다.

이 상태에서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공룡이 움직이면서 장애물 피하기 게임이 시작된다. 공룡을 앞으로 진행시키면서 장애물을 뛰어넘는 간단한 게임이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는 공룡이 장애물에 걸리지 않고 진행한 시간만큼 점수가 표시되기도 한다. 공룡이 장애물에 걸리면 게임이 종료된다.

이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모두 해제한 상태에서 크롬을 실행하면 같은 화면이 표시된다. 모바일에서는 공룡을 터치하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한편 이와 같이 개발자가 프로그램 안에 심어 놓은 숨겨진 기능을 이스터에그라 한다. 예를 들어 구글의 경우 검색창에 'do a barrel roll'을 치면 검색 화면이 360도로 회전하는 이스터에그를 발견할 수 있다.

김사무엘 기자 ksme00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