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솔로대첩, 초대형 '한국판 마치콘' 열린다

2014. 12. 5. 05: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촌 솔로대첩 열린다

신촌 솔로대첩 소식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외로운 솔로들을 위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2012년 전국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솔로대첩이 있었다면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초대형 '한국판 마치콘'이 열린다.

일본의 '마치콘'을 모티브로 '맛집탐방과 미팅'이라는 컨셉의 한국판 마치콘을 열어온 새마을미팅프로젝트에서는 오는 20일 1,000명의 청춘남녀가 참여하는 '새미프 신촌 산타마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제휴된 신촌 맛집을 행사시간동안 자유롭게 돌며 음식을 맛보고 미팅을 하는 방식이다.

이는 '한국판 마치콘'이라는 이름으로 청년사업가들이 작년 4월 새마을미팅을 개최한 것이다. 지금까지 분당 서현, 압구정, 신촌, 안양, 대학로, 종각 등 11곳에서 열렸으며 누적 참가자수는 5,000명이 넘는다.

2012년 우리나라에서는 솔로대첩이라는 행사가 열렸지만 성비 불균형과 추운 날씨, 안전문제등으로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사라졌다. 새마을미팅 행사는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일정액의 참가비를 내고 참가신청을 하게 된다. 따라서 남녀 동일한 인원을 모집하여 진행되고 실내에서 진행되므로 안전문제도 해결된다.

참가는 동성 2인 1조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당일 제휴맛집 입장 시 남녀가 2:2로 자리 배치되기 때문이다. 자리착석 후에는 45분이라는 제한시간이 있어 같이 앉은 이성이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음식만 먹고 다른 가게로 이동할 수 있다.

행사를 기획한 새마을미팅프로젝트의 손승우 대표는 "본 행사는 단순히 미팅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행사가 아닌 대규모 집객을 통해 사회에 활력을 불어넣는 소셜축제이다. 앞으로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촌 솔로대첩, 신촌 솔로대첩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