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국내 오줌발 1위 누구일까?

입력 2014. 11. 19. 10:17 수정 2014. 11. 19. 10: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우리나라에서 오줌발이 가장 강한 남자는 누구일까.

경기도 이천의 덕평자연휴게소(영동고속도로 양방향)는 19일 '화장실의 날'을 맞아 '제2회 덕평 오줌발 대회' 우승자를 발표했다.

휴게소 측은 지난 9월 6일부터 두 달여 동안 오줌발 대회를 진행해 왔다. 참가자가 휴게소 남자화장실의 특정 소변기를 이용해 오줌발의 속도와 세기를 측정한 뒤 결과를 사진으로 찍어 휴게소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에 전송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200명이 넘는 참가자 중 최종 우승을 차지한 박동화씨의 기록은 시속 82.4m. 박씨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차지했다.

휴게소 측은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휴게소 '로마의 휴일 화장실'을 이용하고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명을 로마로 여행을 보내준다.

로마의 휴일 화장실은 공중화장실 이용할 때 직접 손대기 싫어 하는 여성들의 마음을 반영한 테마 화장실이다. 센서를 활용해 화장실에 들어갈 때부터 나올 때까지 손을 전혀 대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영화 '로마의 휴일'을 테마로 표현해 이용자는 마치 공주(오드리 햅번)가 된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 휴게소 측은 설명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