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귤 고르는 법? "꼭지 붙어있고 너무 반질반질하지 않은 것"

인터넷뉴스본부 이슈팀 2014. 11. 18. 14: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겨울에 이불 속에서 까먹는 별미 귤, 맛있는 귤을 고르는 법이 화제다.

하루에 귤 2개만 먹어도 비타민C 일일 권장량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비타민C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감기 예방에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 등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맛있는 귤을 고르려면 지나치게 예쁘고 윤이 반지르르한 것을 피하는 게 좋다. 울퉁불퉁하고 흠집이 군데군데 있는 것이 오히려 싱싱하고 좋은 귤일 가능성이 있다.

귤은 수확 후 후숙 과정을 거치는 과일이다. 껍질이 지나치게 반질반질한 것은 에틸렌 가스를 분사해 강제로 익힌 것일 수 있다. 10월부터 일찍 출하되는 조생귤은 다 익어도 껍질이 푸릇푸릇하다.

만졌을 때 오돌토돌하며 무게가 적당히 있고 꼭지가 푸르고 잘 떨어지지 않는 것이 좋은 귤이다. 껍질과 알갱이 사이가 비어있지 않고 착 달라붙은 귤이 신선하고 맛있다. 모양은 좌우로 둥글넙적하고 중간 정도의 크기로 고른 것이 좋다.

네티즌들은 "맛있는 귤 고르는 법, 달콤한 귤 까먹으면서 이불 속에서 만화책 보는 게 최고", "맛있는 귤 고르는 법, 한 번 손 대면 벗어날 수 없는 마성의 과일", "맛있는 귤 고르는 법, 귤 먹고 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뉴스본부 이슈팀 enter@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