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김정은 건강 이상설, 진실과 현재 상태는?

2014. 10. 25. 13:54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6일 방송되는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는 최근 김정은을 둘러싼 각종 건강이상설에 대한 진실과 현재 김정은의 건강상태를 파헤친다.

김정은은 최근 다리를 저는 모습을 공개적으로 보이며 이례적으로 지도자의 건강 이상을 최초로 인정했다. 이어 40일 동안이나 공식 언론에서 자취를 감추는 등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는 상황.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MC 남희석은 "치즈로 인한 비만, 통풍 등이 건강이상의 원인이라는 이야기부터 심지어 사망설까지 돌았는데 실제 김정은의 건강상태는 어떤 것인가?"라고 묻자 강철환 북한전략센터 대표는 "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팡이를 짚고 나온 것은 몸에 큰 문제가 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강철환은 "1인 체제의 독재 국가에서 최고 지도자인 김정은이 아프다는 것은 북한의 최대 위험요소다. 치열한 내부 전쟁이 일어날 것"이라며 북한 체제 붕괴에 대한 심각성을 경고했다.

북한의 현주소는 10월 26일(일) 밤 11시 채널A <이제 만나러 갑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희석, 박은혜가 탈북 미녀들과 함께 남과 북의 다양한 생활·문화 차이를 이야기하며 남북 간의 화합을 모색하는 남북소통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이제 만나러 갑니다>. 매주 일요일 밤 11시 방송. 

CHANNEL A

(www.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