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지현 서강대 심리학과 전공 "연기 아닌 심리 전공한 이유는?"

2014. 9. 28. 12: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남지현 서강대 심리학과 전공 "연기 아닌 심리 전공한 이유는?"

배우 남지현(19)이 서강대에서 심리학을 전공한 이유를 밝혔다.

25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는 '한솥밥 특집'으로 꾸며져 KBS2 '연예가중계' 팀의 신현준, 박은영, 김생민과 KBS2 '가족끼리 왜 이래' 팀의 손담비, 윤박, 박형식, 서강준, 남지현이 출연했다.

이날 남지현은 "2004년도에 데뷔했다.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연기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영화 '무영검'에 출연한 윤소이의 아역으로 연기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서강대학교 심리학과에 재학 중인 남지현은 이어 "이제 나도 대학생이다. 어엿한 성인이다"라고 밝혔다. 남지현은 지난해 12월 서강대 심리학과에 수시로 합격해 입학했다. 남지현은 연기와 학업을 병행하면서 학교에서 늘 상위권 성적을 차지해 화제가 된 바 있다.

MC들은 남지현에게 연예 관련 학과가 아닌 심리학과를 전공한 이유를 질문했다. 그러자 남지현은 "어렸을 때부터 연기를 하며 캐릭터 분석을 했다. 그러다보니 그쪽에 관심이 생겨서 공부해보자 싶어서 대학을 가기로 마음먹었다"고 설명했다.

네티즌들은 "남지현 서강대 심리학과, 대단하네", "남지현 서강대 심리학과, 공부도 잘했나보네", "남지현 서강대 심리학과, 멋지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