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W중외제약, 소화제 '위엔젤' 外

2014. 9. 26. 17: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W중외제약, 소화제 '위엔젤'

JW중외제약은 소화제 '위엔젤정(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위엔젤정은 고단위 복합소화제로 과식과 과음, 스트레스로 인한 속 쓰림, 소화불량과 더부룩함 등의 증상을 빠르게 개선시켜 준다.

이 제품은 단백질과 지방·탄수화물 등을 효과적으로 분해하는 데 필요한 프로자임과 리파제·비오디아스타제 등의 소화효소제가 들어 있다. 담즙분비와 배출을 촉진시키는 우루소데옥시콜린산(UDCA)도 함유돼 빠른 소화에 도움을 준다.

JW중외제약은 앞으로 '수호천사의 의미를 담은 엔젤'이라는 네이밍을 적용한 진통제 시리즈를 출시하는 등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위장약 '라딘큐정'

동성제약은 위산 분비 억제에 효과가 있는 위장약 '라딘큐정'을 최근 출시했다.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과 흡연·음주·스트레스 등으로 많은 현대인들이 위장 관련 질환을 호소하고 있다. 특히 과도한 위산 분비로 인한 속쓰림과 신트림 등의 불편함을 겪고 있다.

라딘큐정은 이미 과도하게 분비돼 있는 위산을 중화시키는 제산제와는 달리 위산 분비를 억제함으로써 위점막의 자극을 완화시켜 위산과다와 속쓰림·신트림 등의 증상을 개선시킨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라니티딘 75㎎이 주성분인 라딘큐정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며 "12시간 동안 효과가 지속되기 때문에 하루에 1~2번만 섭취해도 충분하다"고 말했다.

10월 7일 만성 간질환 공개강좌

비에비스 나무병원은 오는 10월7일 오후3~5시 '만성 간질환'에 대한 공개강좌를 개최한다. 비에비스 나무병원 6층에서 진행되는 이번 건강 강좌는 만성 간질환에 대해 전반적인 정보를 얻고자 하는 환우와 가족 등 일반인을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만성 B형, C형 간염 다스리기(서동진 병원장)' '지방간 무엇이 문제인가?(이주호 분당차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간암, 어떻게 정복할 수 있나?(이단비 서울아산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된다.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