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미 거쳐간 역대 아시아나항공 모델 누구? '한가인 이보영..'

뉴스엔 2014. 9. 19. 12: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주미가 주목받으며 역대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9월 18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 여배우 특집에서 박주미는 "오늘 김새론을 보고 깜짝 놀랐다. 김새론이 내 첫째 아들과 두 살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 김새론을 보고 내가 늙었구나 생각했다"고 밝혔다.

1972년생인 박주미는 연예계 대표적인 동안 미인이다. 박주미는 단아한 미모로 과거 미인들의 연예계 등용문인 아시아나 항공 모델을 했다.

아시아나항공 제1대 전속모델은 정다희다. 정다희는 1988년부터 1993년까지 아시아나 얼굴을 대표했다. 짙은 눈썹에 환한 미소가 눈에 띄는 정다희는 이후 모델들이 머리를 뒤로 넘기고 모자를 쓴 사진이 프로필인 반면 모자 아래로 앞머리를 내린 사진이 다른 모델들과 다르다.

정다희의 뒤를 이은 제2대 전속모델은 바로 박주미다. 박주미는 1993년 12월부터 2000년 12월까지 오랜 기간 아시아나의 얼굴을 맡았으며 고전적인 매력을 지니고 있어 많은 남성팬들을 확보했다.

사실 박주미는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로 활동하기 전인 1992년 MBC 2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으나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로 활동하며 더 큰 인기를 얻은 케이스다.

제3대 전속모델은 1999년 9월부터 2001년 9월까지 활동한 신혜란이다. 신혜란은 2000년 영화 '동감'에 단역으로 출연했으며 2003년에는 영화 '튜브'에서 연우 역을 맡아 연기했다.

제4대 전속모델은 한가인이다. 한가인은 지금도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 중 가장 대표적인 인물로 꼽힌다. 그러나 정작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로 활동한 기간은 2002년 2월부터 2004년 3월까지로, 그렇게 길지는 않은 기간이다.

한가인은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들 공통적인 특징처럼 고전적인 미가 단연 돋보였다. 단아한 매력으로 모델 활동을 하며 이미 큰 인기를 얻어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 계약이 끝난 뒤 바로 드라마 '신입사원', '마녀유희', '나쁜남자' 등 작품 러브콜을 받았다.

한가인 뒤를 이은 전속모델은 다름아닌 이보영이다. 이보영은 2004년 3월부터 2006년 6월까지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로 활동했다. 한가인이 워낙 큰 인기를 얻어 과연 다음은 누가 될 것인가에 대한 관심이 모아졌던 가운데 발탁된 이보영은 전속모델 활동 전 이미 2002년 한 CF를 통해 청순담백한 매력을 발산하며 데뷔했다. 이보영 역시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 활동 당시는 물론 모델 활동 후에도 여전히 꾸준한 작품 활동으로 많은 남성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제6대 박채경은 1987년생으로, 서울예대 영화과 신입생 시절 모델로 발탁됐다. 박채경은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 발탁 전까지는 연예 경험이 없던 신인이었지만 모델활동 후 드라마 '아이 엠 샘', '드라마시티' 등에 출연해 연기자의 길에 들어섰다.

당시 500대1에 달하는 경쟁률을 뚫고 발탁된 박채경은 2006년 7월부터 2008년 7월까지 활동했다.

제7대 전속모델인 유하나는 2008년 8월부터 2012년 7월까지 활동했다. 이전 모델들이 단아하고 얌전한 매력으로 어필했다면 유하나는 신세대답게 발랄한 모습까지 지녀 주목받았다. 유하나는 제3대 모델 신혜란부터 제6대 모델 박채경까지 짧은 모델활동을 한 것과는 달리 오랜 기간동안 아시아나항공 얼굴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제8대 전속모델 고원희는 2012년 7월1일부터 활동했다. 고원희는 1994년생으로, 현재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중이며 역대 최연소 모델이다. 아시아나항공은 고원희와 2년간 전속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고원희는 신선한 마스크와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CF계에서 'CF계의 떠오르는 샛별'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역대 아시아나항공 전속모델, 아시아나항공 제공)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아이돌 A, 신곡출시 직전 몸캠사진 유출..하체노출 경악 매니저 '짐승' 취급하던 톱스타A 개과천선 후 …[연예가뒷담화] 배우출신 19세 여가수, 뮤비에서 파격 전라노출 '가리지도 않고..' 유민, 성인잡지 누드 촬영 충격 '첫 가슴노출' 상상초월 수위 미인대회 출신 방송인, 몰카에 차원다른 쩍벌포즈 포착 '민망할 지경'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