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식약처, 건강한 식습관 장착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 개최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09.11 09:15

수정 2014.09.11 09:15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1일 나트륨을 줄인 삼삼하고 건강한 식습관 정착을 위한 '나트륨 줄이기 전국실천의 날'의 일환으로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 행사를 서울시와 공동으로 청계광장(서울시 중구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는 숟가락 모양을 연상하는 숫자 '9'와 젓가락의 모양을 연상하는 숫자 '11'을 이용하여 매년 9월 11일을 올바른 식생활 신천의 날로 서울시가 2012년 지정한 날이다.

이날 행사는 '나트륨 줄이GO! 건강 올리GO!'를 주제로 △저염제품 시식 △체험 이벤트 부스 △캠페인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식약처는 올해 서울시 '건강한 숟가락, 젓가락 데이'를 시작으로 전국 12개 시·도가 참여하는 '나트륨 줄이기 전국실천의 날' 행사를 지자체별로 개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트륨 줄이기 전국실천의 날은 나트륨 줄이기 운동의 전국적 확산 위해 지역 주민들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뮤지컬,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이 된다.


식약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나트륨 줄이기 운동의 전국민 참여의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나트륨 줄이기 전국 실천의 날' 행사에도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hsk@fnnews.com 홍석근 기자

실시간핫클릭 이슈

많이 본 뉴스

한 컷 뉴스

fnSurvey

반도체 산업, 주52근무제 예외되나?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반도체특별법'에는 반도체 업종에 한해 주 52시간 근무제를 예외로 하자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제 집단마다 의견이 갈려 아직까지 반도체특별법이 국회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는데요. 경영계에서는 근무 시간 규제를 없애야 한다고 주장하지만 노동계에서는 이를 반대하는 입장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주 52시간 근무제에서 반도체 산업을 예외로 규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표기간 : 2025-02-11 ~ 2025-02-25 투표하러 가기

헉스